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Aug 20. 2023

트렌드 주머니: 23년 8월 셋째 주

1. 네이버페이, 결제분석 시작...'디지털지갑' 강화

- 마이데이터에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까지 아우르는 디지털지갑을 구성하여 네이버페이 생태계 강화

- 네이버파이낸셜은 개인화된 서비스를 통해 네이버페이 이용자에게 피부로 와닿는 페이 생태계를 제시, 네이버페이 활용도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전략




2. 소셜과 커뮤니티, 그리고 개인화[네카오로 MZ세대 읽기 3]

- 카카오톡의 소셜미디어, 즉 커뮤니티 전략은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으며, 지인 기반의 모바일 메신저에서 벗어나 불특정 다수의 커뮤니티에서 '분류되는 나'를 설정해 서로의 연결을 증폭시키는 전략을 가동하고 있음

- 네이버는 웹에서 모바일로, 모바일에서 AI시대로 넘어오는 지금도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에 집중하고 있음

- 당장 네이버가 개인화 추천 기술을 확대 적용한 새로운 네이버 앱을 선보이기에 앞서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AB 테스트를 오는 16일부터 시작





3. 40대 남성들이 픽한 쇼핑몰은?

-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해외 직구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중

- 전체 해외직구 시장이 성장중이며 중국 시장이 47.6%, 미국 28.7%, 유럽 9.6%, 일본 7.2% 순으로 나타남

- 국내 해외직구 거래액 규모가 계속 커지자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들도 한국 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시장 공략 가속화 중 + 기존 1~2주, 길어지면 한 달씩 소요되던 배송을 3~%일 배송으로 단축하기 위해 CJ대한통운과 협력

https://v.daum.net/v/UuxuCjYxBv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