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따뜻한 남자 Jul 14. 2021

제일기획 X 돌고래유괴단

[삼성증권] 함께하겠습니다...영원히... (Full Story)광고분석

그러니까 ‘평생 파트너’를 강조해달라는 거잖아요?

[삼성증권]함께하겠습니다...영원히.. 편

https://www.youtube.com/watch?v=ZDXe8J205zM

조회수 1,717,251회 (20210714 기준)

2021. 6. 28.


시장상황 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주식 투자 MZ세대 총 315만7000명, 

전체 주식 투자자 중 MZ세대 비중이 34.7%


크리에이티브 삼성증권을 표현한 캐릭터 '다비다'를 이용해서

MZ세대 감성에 맞게 재미있게! 


삼성증권 CF 제작에 협업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기존 금융상품 광고는 어려운 용어와 복잡한 개념이 많은 경향이 있었다"며 "이번 광고는 MZ세대를 겨냥해 쉽고 재미있게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미래에셋대우 광고 


유진투자증권 웹툰


미래에셋대우, 유진투자증권 등 MZ세대 겨냥하는 증권사가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삼성은 가장 MZ세대의 마음 끌기 쉬운 '돌고래유괴단'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MZ세대 타깃으로 메시지 전달을 하는 다른 증권사들을 보니 자칫 증권가의 신뢰성에 저해를 가져올 수 있는 위험이 있다. 눈앞의 MZ세대를 확보할 수 있지만 장기적 증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잃는 위험이 있다.

그래서 삼성증권은 삼성증권의 품위를 지키면서도 MZ세대를 확보하고 싶었다.


마치 영국식 유머처럼.




삼성증권 웹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삼섬증권 캐릭터인 '다비다'의 세계관을 탄탄하게 구축했다.

빙그레에서 빙그레우스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는 바로 세계관에 있다.

삼성증권 '다비다'의 story를 보고 이번 삼성증권 함께가겠습니다. 영원히 편을 본다면, 당신이 MZ세대라면 빠져들게 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토스증권이말하는 혁신이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