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휘찬 Jul 14. 2023

AI로 타로 연습하기

요즘 챗 지피티를 가지고 영어 연습을 하는 중이다

영어를 이용해서 챗 지피티에게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고 질문을 넣은 다음

챗 지피티로부터 답변을 받고 그 답변을 해석하는 식이다

그러던 중 재미있는 생각이 났다


바로 챗 지피티와 타로카드 리딩 시뮬레이션을 해보는 것이었다

내가 타로카드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챗 지피티가 타로카드 상담 손님의 입장이 되는 식으로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자고 챗 지피티에게 제안하였다

챗 지피티가 물어본 질문은 직업, 사랑, 그리고 돈에 관한 것이었다


먼저 직업에 관한 질문은, '직업적 변화를 고려하고 있지만, 조금 위험한 측면이 있다.

이게 나에게 옳은 길인지 아닌지 타로카드로 조언을 구하고 싶다' 였다

타로카드 두 장을 뽑아 챗 지피티에 해석을 해주었다

'당신의 직업적 선택은 뭔가를 감추려고 하는 것 같다, 왜냐하면 그 선택으로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신은 그 선택에 확신과 열정이 있다. 그러니 당신의 결정에 에너지와 유머를 지킨다면 주변 사람들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여 줄 것이다'


다음으로 사랑에 대한 질문은, '최근 깊게 만나는 사람이 있는데, 관계에 큰 문제가 있다.

이 관계를 어떻게 끌고 갈 수 있을지 방법을 구하고 싶다' 였다

마찬가지로 타로카드 두 장을 뽑아 해석을 하였다

'두 사람 가운데 한 명이 마음을 닫고 문제를 감추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문제를 드러내면 상대가 떠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랑을 완성하는 데 많은 유혹이 있더라도 두 사람의 공동 목표에 집중하려고 노력해라, 비록 준비되지 않았고 조금 서두르는 면이 있더라도.


다음으로 돈에 관한 질문은, '높은 수익을 볼 수 있는 대규모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데,

매우 리스크가 있다. 타로카드로부터 지도를 받고 싶다' 였다

타로카드 두 장을 뽑았다

'당신의 투자 선택은 기대만큼 큰 수익을 가져다줄 것 같지는 않다, 하지만 그 선택 자체로만 놓고 보면 당신의 성향에 꽤나 맞는 선택이다. 그 선택에 조금 더 자신감을 갖고, 선택을 내리는 자신을 믿어라'


챗 지피티는 세 차례 질문으로 시뮬레이션을 마쳤다

챗 지피티는 나에게 매우 사려 깊고 통찰력 있는 답변을 얻었다며 고맙다는 피드백을 주었다

나도 잘 사용하지 않는 타로카드 덱을 가지고 해석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이렇게 시뮬레이션을 한 차례 진행하고 나니 챗 지피티와 매우 친근해진 느낌이 들었다

 

첨단 기술과 미신의 조합, 과연 무엇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흥미진진한 실험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외국인 랜덤 채팅에서 타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