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휘찬 Jul 12. 2023

외국인 랜덤 채팅에서 타로

하루 일과를 모두 마치고 밤 10시쯤이었을까

잠을 자기에는 조금 이르고, 그렇다고 새로운 일을 하기에는 조금 늦은 시간이었다

스마트폰을 뒤적거리며 이것저것 정리를 하다가 랜덤 채팅 어플을 보았다

오랜만에 랜덤 채팅 어플에 접속했다


몇 번 화면을 넘기다 보니 어느 소녀가 화면에 나타났다

"Hi, Nice to meet you", "Where are you from?"으로 반갑게 대화를 시작하였다

인도네시아에 사는 소녀는, 나의 나이를 물어보았다

나는 몇 살처럼 보이는지 알아맞혀 보라고 하였다


"Twenty eight?"

내 실제 나이보다 더 어린 나이로 상대가 나를 봐주어 기분이 좋아져 웃었더니

상대가 "Older?"라고 되물었다

나는 고개를 끄덕이며 나의 나이를 말해주었다


그러더니 상대도 자신의 나이를 맞혀보라고 제안하였다

그래서 나는 상대가 21세에서 23세 사이로 보인다며 대학생처럼 보인다고 말해줬다

상대는 크게 웃으면서 자신을 그 나이대로 봐주어 고맙다며

자신은 28세라고 알려주었다


사는 곳과 나이를 주고받은 우리는 한결 가까워졌다

그래서 나는 상대에게 선물을 주겠다고 제안하였다

상대는 무슨 선물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해했다

그러자 나는 상대를 위해 타로카드를 봐줄 수 있다고 하였다


상대는 크게 놀라는 눈치였다, 나는 상대에게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봐도 좋다고 하였다

그러자 상대는 먼저 자신의 재물운이 어떨지 물어보았다

화면에 카드를 늘어놓고 내 손을 움직이면서 상대에게 "Stop"을 외치라고 하였다, "Stop!"

"너는 아마 지금까지 해본 적 없는 일을 시도하고 그 일에 전념하면서 큰 돈을 벌게 될 거야"


재물운에 대한 해석을 들은 상대는 이어서 자신의 애정운을 물어보았다

마찬가지로 화면에 카드를 늘어놓고 손을 움직였다, "Stop!"

"너는 머지않아 새로운 남자친구를 만들 수 있을 거야,

너는 충분히 매력적인데 네가 적극적으로 시도를 하지 않았거나 마음을 열지 않았던 것 같아"


재물운과 애정운을 들은 상대방은 최근 자신이 어느 남자에게 대시했다가 거절당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나는 상대에게 더 나은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거라며 위로해 주었다

그리고 타로 경력이 10년인 점을 어필하면서 믿어도 좋다고 말해주었다

"새로운 일을 열심히 하면서 돈도 많이 벌 거고, 곧 남자친구도 생길 거야. 파이팅!"

작가의 이전글 꿈을 향해 나아가는 자신에게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