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llee Apr 04. 2024

내가 신경과 간호사가 된 과정

뼛속까지 문과인 내가 간호사라니 그런데 신경과 간호사라니

나는 평범한 가정에서 평범하게 자란

하고 싶은 게 많은 열정만 넘치는 고등학생이었다.

정말 어느 날 갑자기 3개월 만에 유학을 결정해

 18살 때 캐나다로 오게 되었다. 


캐나다에 적응도 하기 전, 

시차적응이 어느 정도 되었을 때쯤

외할아버지가 위독하시다는 소식과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갑자기 듣게 되었다. 

엄마는 내가 캐나다에 적응도 다 하지 못 했는데, 

마음 쓸까 봐 그동안 말도 안 하셨고,

그래도 언니가 알아야 할 것 같아서 말한다는 

사촌동생을 통해 등굣길에 갑자기 듣게 되었다. 


급하게 그날 바로 비행기표를 사서, 

돌고 돌아 장장 34시간에 걸쳐 

한국에 들어가게 되었다. 

물론 좀 더 기다리면 더 편하게 

갈 수 있다는 걸 그땐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봉사 활동도 하시고, 

할머니와 여러 활동을 즐기실 만큼 

정정하셨던 분이라 처음엔 믿기지 않았다.


갑작스럽게 위독해진 할아버지를 보며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아 누군가 한 명은 의료계에서 일해서, 

소통의 다리가 되면 좋겠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아프고 힘들 때, 

그 상황을 알고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때부터 간호사를 꿈꾸기 시작했던 것 같다. 


여러 방면을 고민하였다. 

당시의 난 캐나다 적응도 잘하지 못 했고,

심리적으로 너무나 불안했기에 4년 제보단

2년제를 가는 게 더 안전하다 생각했다. 

또, 한 번도 생각해보지 않았던 간호사라는 직업이

과연 내게 맞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4년이란 시간이 버겁게 느껴졌다. 


그래서 컬리지 간호학과에 가게 되었고, 

그렇게 Register practical nurse가 되었다. 


면허를 따고 취업을 알아보던 중 5

0개가 넘는 포지션에 지원을 했는데, 

그중 연락이 온 곳이 한 곳밖에 없었다. 

혈관외과 아님 신경과 자리가 비었다고 했고, 

신경과가 new grad 에겐 더 맞을 거란 말에

신경과 면접을 그다음 날 새벽에 보게 되었고, 

2차 면접도 그날 저녁에 보게 되어

물 흐르듯이 그다음 날 합격 통지를 받아

신경과 간호사가 되었다. 


나는 그렇게 

우당탕탕 초보 신경과 간호사가 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