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권필 Feb 23. 2024

언노운 시리즈

2023

언노운 : 뼈동굴

2023, 전체, 94분

마크 마누치



2013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라이징스타 동굴에서 화석 유골이 발견된다. 연구 결과 이것은 사람에 해당하는 종으로 판명되었고 종명은 ‘호모 날레디’로 정해졌다.

호모 날레디는 초기 인류의 모습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장례를 치르는 추상적 사고를 한다는 점에서 현생 인류 호모 사피엔스와 비견될 만한 존재이다. 과연 우리 인류는 어떤 존재인가? 영화는 그 의문에 답을 찾고 있다.


언노운 : 킬러 로봇

2023, 12+, 68분

제시 스위트



인공지능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인공지능이 머신 러닝을 통해 얻은 학습량은 인류를 넘어서고 있다. 이런 인공지능에게 이제는 자율성을 부여하려고 한다. 인공지능이 상황을 판단하고 결정하게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이 가장 빠른 분야는 군사분야인데 이제 인간의 생사가 인공지능에 의해 결정되는 순간이 올 지도 모른다.




언노운 : 우주를 보는 타임머신

2023, 전체, 64분

샤이 갈



1990년 4월 24일 허블 망원경이 우주로 발사되고 나서 30년이 지나 2021년 12월 25일에 제임스 웹 망원경이 우주로 발사되었다. 미항공우주국 나사는 이 망원경이 우주의 기원과 신비를 밝히고 외계 생명체를 발견할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제임스 웹 망원경은 어떤 과정을 거쳤고 어떤 난관을 극복해서 경이로운 우주를 우리에게 보여주었는지 영화는 말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프레스티지(The prestig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