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yeon Mar 15. 2024

[마감] 광고? 야 너도 쓸 수 있어!

월 2회, 저랑 함께 광고를 기획해 보아요! ❤️



안녕하세요? 제주에서의 나연입니다! 

제가 제주에 있는 이유는 바로 좋아하는 작가님의 글쓰기 모임 개최 소식에 헐레벌떡 내려온 건데요. 

어제 혼자 책을 읽으면서 문득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나도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하고요!

그래서 생각난 김에 바로 기획해 봤습니다.


바로 <광고? 야 너도 쓸 수 있어!> 

광고 시나리오를 함께 기획하고 써 내려가는 글쓰기 모임입니다.




광고가 매력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를 은유적으로 표현해서 재밌고,

1분 채 되지 않는 내레이션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기 때문 아닐까요?


브랜드가 전하고 싶어 하는 핵심 가치소비자들만의 언어로 풀어낼 수 있는 것

그게 바로 광고입니다.


4년 동안 약 150편이 넘는 광고 홍보 영상을 작성해 온 시나리오 작가로 느끼는 바는 

소설, 에세이 등 모든 분야의 글쓰기 중 광고시나리오가 가장 접근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왜냐고요? 창의력이 필요한 타 글쓰기와 다르게 광고에는 글쓰기 공식이 있거든요. 

공식이 사실 크게 대단한 것도 아닙니다.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키워드, 타겟층, 

그리고 그 브랜드가 어떠한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지만 알면 공식의 첫 키가 열리니까요!


이 모임에서는 그 공식을 함께 알아가고,  시나리오까지 기획해 내는 시간을 가져볼 예정입니다.



✅ 위치 : 영등포 혹은 홍대 부근 스터디룸

✅ 인원 : 총 네 명   

✅ 요일 : 월 2회, 격주 토요일 오후 4시 ~ 6시 

✅ 모임 일정 : 6월 8일, 22일, 7월 6일, 7월 20일 

✅ 가격 : 공간대여비 포함 일인당 35,000 원 (하루 기준) / 총 140,000 원

-> 스토리보드 샘플 2종 및 실제 광고 및 홍보 영상에 쓰였던 기획안 샘플 3종 무료 제공  



* 확실한 커리큘럼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각 콘셉트에 맞게 광고시나리오를 함께 작성하는 시간으로 진행해 볼까 합니다.  


1) 콘셉트 키워드 및 요구 메시지는 현장에서 제시

* 실제 기관 업무가 아닌, 가상으로 전해지는 키워드 및 메시지입니다. 

(혹은 이전에 이미 진행되었던 기업 건으로 진행)


Ex) 키워드 : 육아지원센터  

클라이언트 요구사항 : 영상 속 주인공이 30대 초반 남성이었으면 좋겠다

주 타겟층 :  전업 주부가 아닌 일하는 부모들 등


2) 제시받은 키워드 및 메시지를 보고 어떻게 써 내려가면 좋을까 함께 논의

3) 러닝타임 1분 기준 광고영상 시나리오 함께 작성해 보기 

* 인트로, 바디, 아웃트로에 각각 어떻게 쓰면 좋을지에 대한 내용은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습니다. ❤️


- 광고 직무를 원하는 광고홍보학과 & 미디어학과 대학생

- 짧은 글쓰기라도 잘 쓰고 싶은 사람

- 현직 광고인

- 프리랜서를 도전해 보고 싶은 사람 

- 아무것도 모르지만 광고에 관심 있었던 사람

- 에디터yeon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싶었던 사람 ❤️



일단 수요조사부터 진행하려고 하는데 희망하신다면

아래 구글폼 작성 부탁드리겠습니다 : - ) 


최대한 많은 걸 재밌게 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저의 동료가 되실 분은 아래 창에 간단한 수요조사 부탁드립니다!!!!


https://forms.gle/RNZHLn96YSoDNqxV9

 

#서울글쓰기모임 #글쓰기모임 #직장인취미생활 #취미 #광고시나리오 #광고기획

작가의 이전글 후회 없는 대학 생활을 하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