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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볼보자동차코리아 Jun 25. 2024

볼보와 니치 향수 브랜드 ‘디에스앤더가’의 만남

 


새로운 도전은 언제나 용기를 필요로 합니다. 낯선 영역에 발을 딛기 위해선 과감한 결단도 필요하죠. 수많은 자동차 제조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순한 자동차 제조사 이상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외연을 확장하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 그리고 과감함이 필요합니다.





안전의 대명사로 수십 년간 이미지를 쌓아온 볼보도 예외는 아닙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입지를 넓혀가는 과정에서 뻔한 공식은 통하지 않을 거라 생각했죠. 볼보는 브랜드의 철학과 이미지가 맞닿아 있는 브랜드를 찾아 특색 있는 콜라보에 도전했고, 그 시너지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지난 2021년에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3.1 필립 림'과 협업해 차세대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로 만든 위크엔드 백을 선보였습니다. 지속가능하고 자연 친화적이며, 재활용된 소재들을 적극적으로 차용하는 볼보다운 협업이었죠.
 




새로운 볼보의 콜라보 상대는 니치 향수 브랜드, 디에스앤더가(D.S & DURGA)입니다. 뉴욕 브루클린에 본사를 둔 디에스앤더가는 뮤지션 출신인 조향사 데이비드 세스 몰츠(David Seth Moltz)와 건축가 출신 디렉터 카비 아후자 몰츠(Kavi Ahuja Moltz)가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디에스앤더가는 그동안 소수의 트렌드 세터에게 주목받는 니치 향수 브랜드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팝업 스토어 등을 통해 국내에서도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예술, 음악, 문학, 역사의 요소를 결합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독특하고 감각적인 향수를 만드는 브랜드답게 향에 대한 에피소드로 호기심을 자극하죠.





볼보와 디에스앤더가의 협업으로 완성된 향초는 ‘SWOODISH’입니다. ‘SWOODISH’는 'Swedish(스웨디시)'와 'Woods(우즈)'를 조합한 네이밍으로, 스웨덴의 울창한 숲과 부드러운 아이리스 뿌리를 혼합해 만들어진 향은 마치 늦여름 일몰의 보랏빛을 떠올리게 합니다. 예테보리의 풍경과 볼보자동차 빈티지 차량의 내부, 스웨덴 각지의 고풍스러운 숲과 호수로부터 영감을 얻어 조향했다고 합니다. 





“SWOODISH의 향은 집 안을 스칸디나비아 숲의 편안한 온기로 채운다” 볼보자동차 인테리어 총괄 리사 리브스의 간결한 설명처럼, 볼보와 디에스앤더가가 만들어낸 SWOODISH 향은 스칸디나비아 자연의 색채를 선사합니다. 마치 볼보가 스칸디나비아의 자연과 빛을 자동차의 공간으로 옮겨왔듯이 말이죠.





볼보의 새로운 콜라보로 완성된 SWOODISH 향초는 전 세계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됩니다. 수익금 일부는 나무 심기 복원생물 다양성을 위한 서식지 조성  환경 보호 활동에 지원할 예정입니다모빌리티를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볼보의 발걸음을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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