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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정나영 Mar 29. 2022

Real Time 패션을 지향하다

SHEIN



지난달 CJ그룹 요청이 있어 리얼타임 패션을 지향하는 중국 패션 기업 <쉬인, SHEIN>의 성공 요인을 분석해 봤습니다. 눈 여겨 본 사항은 특히 어떻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뤄냈고, 이러한 혁신이 어떤 성공을 낳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아래 내용에 관하여 살펴 보았습니다. 


쉬인이 중국 대신 미국 시장에 과감한 도전을 선택했던 배경

패션사임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투자한 이유와 성과

쉬인만의 리얼타임 패션 디자인 시스템이 가지는 장점과 고객 반응

쉬인의 B2B 플랫폼 게이워훠닷컴의 구성과 역할

쉬인이 리얼타임 패션을 추구하는 이유와 소비자에게 어필된 부분

쉬인이 MZ세대에 주목한 이유와 이들이 핵심 고객층이자 중독 충성고객으로 발전하게 만든 마케팅 전략


대외비 성격이 있어, 이곳에 제 의견에 대한 공개는 어렵지만, 상기 주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별도로 문의하시면 개별 상담은 드릴 수 있습니다.


단지, 한 가지 공유하고픈 사항은 CJ그룹 측에서 연락한 계기가 브런치였다는 점입니다. 이 공간에 업로드한 제 글을 보고 연락을 주셨더라고요. 브런치에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이 보고 계신가 봐요. 참고하세요. 





해당 글: https://brunch.co.kr/@thisisnyjeong/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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