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안아줄 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니 Oct 10. 2022

<선인장의 꿈>

<선인장의 꿈>

                                                                                   김혜진


하드 하나 입에 물고 낡은 슬리퍼를 지익 끌며 느긋하게 산책하고 싶었다.

졸리면 자다 일어나 다시 누워 뒹굴거리고 싶었다.

먼지가 허공을 떠다니고 방바닥 옷가지로 발 디딜 틈 없어  까치발로 다녀도 

설거지 통에 쌓인 그릇을 보고도 게으르게 소파에 누워 시집이나 읽고 싶었다.

내 몸 사방이 방어 가시로 채워져 있다.

죽지 않고 살아 있어 외로운 정원을 미치도록 떠나고 싶었다. 

그때였다.  삼 년이 지나 내게 빨간 꽃대가 올라오더니 우울한 내 삶에 

몽글거리며 간질거리는 살갗이 노란 꽃이 피었다.

있는 그대로 조용히 사랑하기로 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