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이력 및 포트폴리오 조윤영. (2025). 2022 개정 교육과정 각론 개발에서의 숙의에 대한 분석: 교육과정 개발 참여에 대한 성찰적 연구물을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5(5), 901-916.
조윤영, 홍후조. (2024). 초등 사회 검정 교과서 11종의 6⋅25 전쟁 서술 분석 연구. 사회과교육, 63(2), 83-106.
조윤영, 조호제. (2023). CIPP 평가모형을 활용한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평가지표 개발 연구. 방과후학교연구, 10(3),1-29.
조윤영, 홍후조. (2023). 교육전문대학원의 중등 교원양성체제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과정학회 4월 월례학술대회, 25-49.
김선민, 조윤영, 이은정. (2023). 대학생의 내적통제, 학업몰입 및 시간관리행동의 관계: 메타인지의 조절된 매개효과. 청소년학연구, 30(2), 257-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