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슬텍이 Dec 21. 2021

크리스마스엔 몰디브가서 모히또 한 잔

더 큰 행복, 행운레시피 | 한산소곡주로 간단하게 만드는 소곡모히또


우리는 왜 행운을 바랄까요? 우리 같이 잘 생각해봐요. 행운이라고 불리는 것들은 기적, 우연 같은 단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지 않나요? 그렇지만, 큰 요행이든 아니든 우리에게 행운이라는 이름으로 일컬어지는 것들을 찬찬히 살펴보면.. 우리는 결국 그 자체가 아닌, 행운을 만난 뒤의 삶 - 행복한 삶을 바라고 있어요.


행운은 행복으로 가는 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혹은 더 크기만 더 큰 행복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내가 영원히 행운을 갖지 못했다'라고 생각하다가도, 내가 언젠가 행복을 느꼈던 것을 떠울린다면,  행운을 지나치지 않고 제대로 마주한 적도 있다고 다른 시선으로 내 지난날을 바라볼 수도 있어요. 


이제 일년의 막바지에요. 

지금 이 글을 읽는 누군가는 2021년에 대한 아쉬움과, 2022년에 대한 기대감. 이 감정들을 나누는 행복한 시간을 계획하고 있을지도 몰라요. 


만약에 그런 순간을 계획하고 있다면, 더 행복한 시간을 그려보세요. 

더 큰 행복, 행운 같은 시간이요!


행운 레시피 | 모히또 가서 몰디브나 한 잔.. 한산소곡주 일오백으로 만드는 모히또 (feat. 깻잎) 

깻잎으로도 만들어보자 ! 소곡모히또 레시피

재료 | 라임 1개, 애플민트(혹은 깻잎), 레몬즙, 토닉워터, 설탕, 한산소곡주 일오백 화이트 


1. 라임과 깻잎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자른 라임과 깻잎을 설탕과 함께 빻아 준다. 

3. 일오백 1oz와 토닉워터 3oz를 넣고 쉐이커로 흔들어 준다. 4. 얼음을 담은 잔에 따라준다. 

5. 데코로 라임을 잘라 올려준다. 

6. 맛있게 즐긴다! 


모히또, 아마 칵테일로 만들어진 맛 중에 가장 인기 있는 맛이 아닐까요? 아이스크림으로도 나오고, 그냥 음료수로도 나오고 등등.. 


저는 참 술을 못 마시는데요, 어렸을 때 한산소곡주를 알았더라면 마셨겠지만 그땐 몰라서.. 늘 상큼하고 달달한 맛의 술을 시켰는데, 늘 시키던 리스트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모히또<< 였답니다. 


그런 모히또와, 부드럽고 달달한 술 한산소곡주의 만남! 봄여름가을겨울 언제 먹어도 상큼하고 맛있는 모히또를, 집에서 한산소곡주 일오백과 깻잎으로 만들어보세요 :-D

크리스마스에 찾아온 눈 처럼, 

더 큰 행복을 안겨줄 행운 같은 한산소곡주 일오백 화이트에디션.


친구한테 소문내고, 15% 할인 받아보세요. 


전통주니까! 배송되고

맛있으니까! 달고, 알코올향 없고

예쁘니까! 크리스마스 화이트 에디션으로 분위기 살리고 :-) 


작가의 이전글 행운은 더 큰 행복, 행복 레시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