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업 3기 OJT 프로젝트 - 8주차 학습일지
2022.03.26 (토) WEEK 08
방탈출 게임이라는 소재로 MBTI 캐릭터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그리고 이제 광고를 통해 타겟들에게 콘텐츠를 노출시키고 최대한 유의미한 유입을 이끌어내는 것이 필요하다. 플랫팜에서 광고 예산을 지원 받아 실제 광고를 돌려보고 효율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격! 퍼포먼스 마케터의 영역이다.
매일매일 KPI를 체크하고 있고 구글 스프레드를 통해 데이터 시각화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광고 예산을 집행하는데 있어서 각종 지표를 비교하여 효율이 더 좋은 쪽에 더 많은 예산을 쓸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을 하였다. 리워드/스티커/방탈출 강조 이렇게 세 종류의 광고 세트를 돌려보았는데 그 결과 리워드와 스티커 강조가 클릭 반응과 도달 측면에서 결과가 더 좋았고 ctr (노출당 클릭 비율)이 더 높았다.
따라서 리워드와 스티커 강조형의 광고 세트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입시켰고 다시 광고 검토에 들어갔다. 현재는 배포 중인데 이전보다 훨씬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어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추가적으로 방탈출 게임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종합하였고 굿노트 스티커팩 사용 방법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았다. 따라서 굿노트 스티커팩을 어떻게 사용 방법을 다룬 영상을 제작해서 업로드를 진행하였다. 타겟이 굿노트를 사용하고 있다하더라도 스티커 사용을 할 수 없는 경우도 많을텐데 이렇게 AtoZ 정보를 충분히 제공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벌써 다음주가 최종 발표다. 중간 발표와는 다르게 모두 한 곳에 모여서 대면 진행을 하게 된다. 최종 발표는 준비에 큰 무리가 없는게 플랫팜 측에 발표했던 콘텐츠 제안서의 내용에 캠페인 최종 결과가 들어가면 되는 부분이어서 목차와 내용 리뷰를 하고 슬라이드 구성에 대한 논의를 간단히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