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글 Jeonggeul May 21. 2024

악으로 깡으로 버티는 삶.

대단해보여?

무슨 일을 하든 앞 뒤 재지 않고 불도저처럼 밀고 나가는 사람이 있다.

물불 가리지 않고 달려가는 이들을 더러 대단하다고도 칭송한다.

그런 성미, 성격, 성화가 멋스럽다고 하는 걸까.


밀어붙이는 삶.

밀고 나가는 삶.


그 반대의 사람들은

그 무거운 짐 지고 가는 모습을 구경하며 손뼉 쳐주는 보통사람들이다.


그들은 겉으로는 그렇지만,

속으로는 걱정한다


저렇게 살지 말아야지...



내 눈엔 겁쟁이 같았던 사람들이 사실은

현명한 사람들이었다.


다치고

지치고

쓰러지고 마는 사람은 열정을 다해버렸고 식어버리니

다시 불붙는 게 무섭다. PTSD처럼


성질마저 바뀌었고 생각마저 바뀌었다.


모두 다 내 힘으로 해낼 거라 밀고 나가던 것들이 이제는 답답해 보인다.


모래성을 멋지게 쌓았으나

저 멀리 파고가 높은 한 물결이 다가와 내가 쌓은 성을

한 방에 마구 무너뜨리고 말았다.


'죽을 만큼 최선을 다해!'


내 목숨은 하나인데

내 인생, 내가 없으면 어떻게 될까.


내가 죽으면 이 세상이 사라지는데

왜 죽을 만큼 최선을 다해야 하나.


오늘도 사악한 마음이 귓속말을 한다.


'넌 할 수 있어. 더해봐. 한번 더 노력해 봐. 최선을 다해 상대를 만족시켜 봐.'


나는 말한다.


' 아니. 나는 나를 사랑할 거야.  나를 놓아줄 거야. 나는 자유할 거야. 나는 회복할거야. '


완벽아

최고야


잘 가~


그동안 내 안에 숨어 사느라 고생 많았어. 토닥토닥~~♡


인생도 하는 일도

쉬엄쉬엄.


돈도 어쩌다 왕창 모였다가 사라지고

인기와 명예도 어쩌다 왕창 모였다 사라지니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뭘까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인격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