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e Feb 10. 2024

프런트 악연, 혹은 내게만 악연?!

16.12.28.


프런트 악연, 혹은 내게만 악연?!


백패커에 도착하고 나서는 다시 생존을 머릿속에 담았다. 락커에서 짐을 찾고 공항에 갈 궁리에 빠지니 '이 무거운 걸 어떻게 들고 간담?' 하고서 고민이 들었다. 마침 오며 가며 보았던 공항 픽업 버스가 떠올랐고, 곧장 프런트(front desk, reception)에 가서 물어보려는데, 하필이면 여태까지 서비스가 시큰둥했던 남자 직원이 안에 있었다. 그래도 할 건 해야 하니 "I'd like to use airport bus service"라고 물어보니, 역시나 답변은 퉁명스러운 말투로 돌아왔다.


You can't use that service.
You'd better take a train.


내 오해일 수도 있고, 그동안 선입견 때문일 수도 있다. 그런데 악의를 가지고 물어본 것도 아닌데 그렇게 퉁명스럽게 대답할 것인가 생각하니 괜히 심퉁이 났다. 안 그래도 어눌한 영어 실력에 열등감까지 느끼고 있는데, 대놓고 무시당한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더 나빴다. 그동안은 '아하하'하고 웃는 게 전부였는데, 돌아서고 나서도 분이 풀리지 않아 다시 돌아가서 "Why I can not use that service?"라고 물었다. 그제야 비행시간이 언제냐고 물어오는 게 아닌가? 7:00 pm이라고 했더니, '네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안돼. 그리고 사전에 예약을 했어야지' 같은 말을 덧붙였다.



내가 물어본 시간은 4:30 pm 정도, 미리 알아봤을 때도 호주 국내 항공은 한 시간 전에만 도착해도 문제가 없다고들 하던데…, 게다가 Central에서 Domestic airport까지는 10-15분밖에 안 걸리는데? 늘어나는 점점점만큼 내 마음속 억울함 또한 점점 커져만 갔다.

사람이 억울한 마음이 들기 시작하면 '그때 그랬어야 했는데!' 하고서 지난 것들이 떠오르곤 하는데, 이 인간의 대사도 어김없이 곱씹어보게 되었다. 그러자 고구마줄기처럼 지난번의 이 인간의 행동 중에 뭣좀 물어보는데 설명하다가 답답하단 표정을 지으며 다른 동료에게 Toss 하고 떠나는 모습이 떠올랐다. 생각해 보니 방금 전에도 비행시간은 물어보지 않고 사용할 수 없단 얘기를 한 게 떠오르니 더욱더 열이 났다.


Whatever doesn't kill you makes you stronger.

_ Friedrich Nietzsche


Kelly Clarkson의 노래인 줄만 알았는데 프리드리히 니체의 말이라고 해서 놀랐던 그 문장. 영어를 못해서 억울한 이 상황에 이 문장이 떠올랐다.


'망할 놈의 Shake it, 내가 니 같은 놈 때문에 영어 잘하고 만다!!'


마음속으로나마 시원하게 욕 한 사발 날리고 나니 나름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픽업 서비스로 공항 가면 짐 옮기기도 편하겠다 생각했는데, 다시 쌓여있는 짐가방과 캐리어를 보니 뾰루뚱한 표정으로 현실로 돌아왔다. 어차피 지나간 것은 지나가겠거니 하며 기왕 이렇게 된 거 체력이나 길러보자는 마음으로 좋게 생각하기로 했다. 다음번에는 저런 재수는 만나지 않기를 바라며, 혹은 내가 더 강해져 있길 바라며.





비행 출발 시간은 7:00 pm, 지금은 4:30 pm, 한 시간 전인 6:00 pm까지 도착해야 한다고 봤을 때에도 이동시간 넉넉잡아 삼십 분으로 쳐도 한 시간은 족히 남은 게 느껴졌다. 억울하지 않은 건 아니었지만 언제까지 매달려 있을 것도 아니기에 가볍게 숨을 내쉬고서 다시 온몸에 주렁주렁 짐을 매달고 양손에는 캐리어와 스포츠 가방을 움켜쥔 채 숙소를 빠져나왔다.

일주일 하고도 하루 더, 호주에서의 처음을 겪었던 이곳을 떠나자니 부족했던 내 모습이 떠올랐다. 좀 더 가볍게 다가가지 못해서 좀 더 어울리지 못했던 내 모습, 호주에 오고 나면 바뀐 환경만큼 단숨에 바뀔 것 같았는데, 막상 사람은 그렇게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되었다. 감성을 느낄 겨를도 없이, 문 밖으로 나오자마자 바깥의 열기가 온몸을 감싸더니 온몸이 땀에 젖어들기 시작했다. 위기다 싶은 생각에 지체 없이 공항행 기차를 타러 역으로 향했다. 미우나 고우나 나의 첫 숙소 백패커, 진짜 안녕!



작가의 이전글 호주 신호등 버튼, 미트파이, 스트라스필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