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소천사 Mar 25. 2022

MBTI 유형별 옷입는 스타일은?


“이걸 일상에서 입는다고?”

약속장소에 나온 친구의 패션을 보고 이렇게 생각한 적 있다 없다? 보통 이 말은 조용한 관종 인프피의 옷을 보고 톤온톤을 중시하는 포멀한 엣티제들이 하는 말이라고 한다. 이처럼 MBTI 유형별로 옷을 입는 스타일도 매우 다른데.. 그렇다면 과연 MBTI 유형별 옷스타일이라고 떠도는 위 사진 속 정보가 실제와 얼마나 비슷할까? '섬세한 잇티제', '의심많은 엣프피', '자유영혼 잇프제'에게 평소 패션 스타일을 물었다!



자유영혼 잇프제 K (ISFJ / MD)

저는….! 평소 다양한 스타일 입어보는 걸 좋아하는데요..! 깔끔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이고 그 외에도 다 두루두루 좋아하는 편인데 그 중에서 지양하는 스타일은 하늘하늘한 프릴 스타일 인 것 같아요! 그런 공주님 스타일은 잘 안 어울리는 거 같아 공주스타일만 빼고 자유롭게 두루두루 다 입는 것 같습니다ㅎㅎ 원색 들어간 거 좋아하고 특히 하얀 셔츠를 좋아해서 쇼핑 하고 나서 집에 와보면 비슷한 옷들이 늘 많네요ㅎㅎㅎ 요즘에는 재밌게 입어보는 걸 많이 좋아하는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은 인스타그램 젤라비 분의 스타일을 참 좋아합니다! 알록달록 맘대로 요즘 유행하는 y2k 스타일을 잘 소화해내는 모습들을 보면 눈이 즐거워져요!



섬세한 잇티제 P (ISTJ / MD)

개인적으로 옷 입는 스타일의 경우, 딱히 하나의 스타일을 정해서 말하기는 어려운 거 같아요. 그날그날 아침에 눈 뜨고 씻고 나올 때의 기분에 따라 워낙 달라지는 성격이라….ㅎㅎ 오늘은 뭔가 캐주얼하게 입고 싶으면 캐주얼하게 후드티에 운동화, 약간 클래식하게 입고 싶으면 셋업에 셔츠를 입는 성격? 유일하게 MBTI를 전혀 안 따르는 부분인 거 같아요! 다만, 확실한 거는 나이를 먹을수록 편한 옷을 자주 입게 되는 거 같습니다.



의심많은 엣프피 H (ESFP / 마케터)

솔직히 mbti와 옷입는스타일이 연관이 있는가..? 싶지만(같은 mbti라도 체형이 같을 순 없..) 우선 최대한 체형에 어울리는 옷스타일에 관심이 있다. 그런데 요즘은 굉장히 편한 옷을 주로 구입하는 듯. 특히 홈웨어! 원래는 집에서 잠옷다운건 하나였고 거의 지난 여름에 입던 반팔티가 대체로 홈웨어화 되었는데, 재택근무가 길어지면서 집에만 있다보니 늘어난 반팔 등의 옷이 왠지 싫어졌다. 그래서 집에서 입을 만한 일단 편한 데일리 집옷...! 쇼핑할 때 맨투맨이나 조거팬츠나 츄리닝?바지 같은 류가 제일 먼저 눈에 띈다ㅋㅋ 

사실 더 냉정히 생각해보면 옷을 그닥 안샀던것 같다. 재택의 선순환인가..? 이번달 월급도 들어왔으니 봄옷이나 사야겠다. 이왕이면 홈웨어(?)말고 외출복으로 산뜻하게!

작가의 이전글 최근에 발견한 나만 알고 싶은 꿀템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