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나온 Dec 14. 2021

우리는 꽃

모든 꽃이 봄에 피어나는 것은 아니다

봄에 피는 꽃 여름에 피는 꽃

가을과 겨울에 피는 꽃도 있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꽃이 있고

한겨울의 추위를 견디는 꽃도 있다


누구도 봄에 핀 꽃에게

아직 너무 이르다고

가을에 피어난 꽃에게

너무 늦었다고 하지 않는다


꽃들도 모두 조급해하거나 눈치 보지 않고

자신이 가장 아름다울 시간에 맞춰

온몸을 활짝 편다


달맞이꽃은 해가 없는 달밤에만 피어난다

달을 맞이하는 꽃이라니 이름도 정말 예쁘다


달빛을 받으면 무엇보다

투명하게 빛나는 달맞이꽃


달맞이꽃이 한낮에 가장 아름답다면

이름이 해맞이 꽃이었겠지


내가 꽃이라면 어느 계절, 어느 시간에

아름다울까 생각해본다


각자의 시간에 찬란히 빛나는 꽃들처럼

나의 시간에 아름답게 피어나도록

차근차근 준비하며 기다려야지


#흙_이야기

@naon_o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