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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DIRECTORs Feb 14. 2021

a꽃, the꽃

광고는'정관사'다



내가 그 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 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이 되었다.

...


춘수 시인 

내가 가장 좋아하는

최고의 카피라이터입니다.

특히 진심으로  최애 하는 시 '꽃'

그중에 위 문장은  '광고의 정의'를

아주 강렬하고 정확하게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광고는,

하나의 몸짓에 불과했던 제품(or 기업)

어느 날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꽃이 되어 다가오게 하는 전략,

그로 인해 소유욕을 불러일으키

그 제품(or 기업)을 신뢰하 하여

브랜드 전체를 사랑하게 만드는

풍문 제조 기술.

리거의 역할 론칭하거나

또 는 심이 계속 유지도록

목적을 갖는 과업이죠


위의 문장을 함축하여 표현하면


광고는,
a 꽃을 the 꽃으로
바꾸기 위한
전략이다.

 '부정관사'를 '정관사'로 치환하는 행위
그래서 한 마디로,

광고는 '정관사'다


로 정의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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