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lia Dec 26. 2023

기록 1. 부모와 나

그들은 나에게 사랑하는 부모였다.
나는 그들에게 사랑하는 딸이었다.

그들은 나에게 좋은 부모가 아니었다.
나는 그들에게 좋은 딸이었나?

우리는 서로에게 최선을 다했다.
그런데 나는 왜 상처받았나?
나는 왜 그들을 원망하나?

내가 그들에게 상처를 줬다면?
...
그들은 양육자다.
그들은 나의 상처에 책임이 있지만,
나는 그들의 상처에 책임이 없다.
적어도 성인기 이전까지 만이라도.


이렇게 다 아는데,

나는 왜 아직도 아픈가?

작가의 이전글 230204 봉사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