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개구리는 소속이 있는 그룹에게 멤버십 서비스와 할인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소속(sosok)’의 또 다른 팀명이다. 기존 소속 앱의 데이터와 인천e지 앱과의 연계를 통해 개항장 스마트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천e지 앱 하나만 설치하면 인천의 여러 관광지에서 AR, VR 체험, I-PASS 예약 결제, 스마트 오더, 오디오 가이드,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청개구리의 소속(sosok) 멤버쉽 서비스는 개항장의 음식점, 호텔 등의 오프라인 업체와 인천e지 앱을 결합해 관광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소속은 인천 개항장뿐 아니라 이미 전국 8개 도시 관광지를 중심으로 3,850여 개의 음식점 및 호텔의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런 노하우를 살려 기존 소속 앱에 가입되어 있던 개항장 내 업체들과 추가로 로컬 가맹점을 발굴해 인천e지 앱을 통해 여행객에게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광객은 인천e지앱 10%, 소속 20%, 인천 이음 카드 20% 할인을 활용해 최대 50%가 넘는 관광 혜택을 제공받는다. 개항장에서 인천 e 지 앱이나 소속 앱을 켜고 가고 싶은 카페, 음식점, 호텔을 검색하거나 지도를 확대해 보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에 정보가 표시된다.
발길 닿는 데로 거닐다가 원하는 곳에 들어가거나, 여행 전 미리 지도를 펼쳐놓고 동선을 짜며 인천 e 지 앱 내에서 패스에 담아 나만의 여행 루트를 만들어도 좋다.
소속 홈페이지 : https://sosok.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