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개항장 런닝맨 : 밀정을 찾아라! '모두락'

여행과 ICT를 접목시켜 여행지를 게이미피케이션화해 흥미로운 놀이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모두락이 개항장에도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개항장 런닝맨’ 앱을 다운로드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개항장에서 진행되는 게임답게 '개항장:밀정을 찾아라!'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일본 은행을 폭파시켜야 하는데 팀원 중에 밀정이 있다. 단서를 통해 밀정을 찾고 미션을 완수해야 한다.'라는 설정이다. 

미션 시작 전 오리엔테이션에서 게임 진행 방식과 간단한 미니 게임으로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개항장, 근현대사와 관련된 간단한 퀴즈, 아이부터 어른까지 쉽게 할 수 있는 미니게임을 시작하니 참여자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본격적으로 밀정을 찾기 위한 게임을 시작한다. 앱에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장소의 지도, 미션 설명, 점수 확인을 할 수 있다. 지도를 보고 질문의 힌트가 숨어 있는 장소로 가 질문에 답을 찾거나 사진 찍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점수가 쌓인다. 퀴즈를 풀다 보면 자연스럽게 개항장 곳곳의 역사적인 장소를 돌아보고 역사에 대해 공부하게 된다. 

참가팀이 모두 미션을 마치고 오리엔테이션 장으로 모이면 각자 획득한 점수에 따라 미니 총을 쏠 수 있는 총알이 주어진다. 미션 점수와 미니 총으로 밀정을 겨냥해 맞춘 점수를 더해 참가팀의 순위를 메긴다. 경품의 차이는 있지만 참가한 사람 전원이 작은 선물을 받아 갈 수 있어 모두가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마무리된다. 



모두락 : www.modoorock.com

개항장 런닝맨 안내 : https://smartstore.naver.com/modoorock/products/5663623765 

 

작가의 이전글 어플로 할인받으며 개항장 여행하기 '소속(sosok)'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