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충전맛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EW H Apr 30. 2024

전기차 운전자에게 '이곳'이 가장 좋은 여행지인 이유


특별한 자동차 경험을 전달하는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2024 시즌을 열었습니다. 자동차를 컨트롤하는 법을 배우고, 고속 주행이과 드리프트로 질주 본능까지 뿜어낼 수 있는 현대차그룹의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전기차충전맛집은 특별한 운전 경험을 선사하는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와 멋진 서해안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태안 드라이브 코스로 향합니다! 





위치: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기업도시로 1298

특징: 급속 충전 2기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주차장에 들어서면 전기차 충전기 2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100kW급 급속 충전기 2기가 설치되어 있어 짧고 효율적으로 충전할 수 있죠. 충전하는 동안 센터 내의 다양한 드라이빙 프로그램과 부대시설도 이용해보세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드레날린을 충전하는 동안 여러분의 전기차 또한 충전이 끝나있을 겁니다. 이보다 좋은 충전 시설이 또 있을까요.







위치: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기업도시로 1298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이빙 센터입니다. 8가지 코스를 통해 자동차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죠. 주행 실력을 향상시켜줄 다양한 드라이빙 프로그램부터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체험 공간까지 갖추고 있는 일종의 ‘자동차 테마파크’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은 참가자의 실력과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주행 체험 코스는 총 8개입니다. ‘다목적 주행 코스( 가혹 조건 및 서킷 주행 상황을 연출하는 마른 노면 서킷, 젖은 노면 서킷, 고속주회로 등 진행)’, ‘원선회 코스(드리프트 프로그램 진행)’,  ‘킥 플레이트 코스(차량이 미끄러지는 돌발상황을 연출)’,  ‘오프로드 코스(SUV 차량의 험로 주행) 등입니다. 도로 위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직접 경험하고 안전한 주행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것은 물론 각 과정에서 운전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죠. 





운전 경험이 많지 않거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동반인과 함께 태안 인근의 여행코스를 자유롭게 드라이브하는 ‘시닉 드라이브’, 기본적인 캠핑용품과 차박용 차량을 제공해 인근 캠핑장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 익스피리언스’, 아이들에게 자동차 미래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돕는 ‘주니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등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프로그램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위치: 충남 태안군 남면 기업도시로 1298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층에는 주행코스와 실내 자동차 전시 공간이 내려다보이는 ‘카페 바이 해비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향긋한 커피향과 함께 휴식을 취하면서 코스를 주행하는 차량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 카페는 ‘제주 해비치 호텔’, 화성 ‘롤링 힐스’ 등을 통해 알려진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입니다. 해비치의 노하우가 깃든 특별한 다이닝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의 메뉴들은 가히 ‘태안 맛집’이라 해도 손색없을 만큼 맛과 비주얼이 훌륭하니 드라이빙 센터에 방문한다면 다이닝 메뉴도 함께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카페가 있는 2층 브랜드 샵에서는 현대자동차와 그룹사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굿즈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자동차 미니어처와 기념품,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건 역시 미니어처입니다. 좋은 아빠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위치: 충남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2길 235-30


‘황금 모래’라 불릴 만큼 고운 빛깔을 자랑하는 태안 만리포 해변의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만리포 바다풍경 카페. 같은 이름의 펜션 4층에 자리하고 있어 내부에서 계단을 올라가는 동안 커피 향기와 카페 메뉴 안내판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일몰 풍경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합니다. 물때에 따라 건너갈 수 있는 길이 열리는 만리포 해안의 명소 ‘뭍닭섬’ 너머 일몰을 보며 즐기는 커피 한 잔은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권입니다. 






위치: 충남 태안군 안면읍 삼봉길 195 


우뚝 솟은 세 개의 봉우리가 해변을 둘러싼 모습이 독특하고 아름다워 이름붙여진 삼봉 해수욕장은 탁 트인 모래사장과 자연현상으로 발생된 사구를 가진 해변입니다. 보기에도 아름답지만 폭신한 모래사장을 맨발로 걷는 낭만과 즐거움도 있는 곳이죠. 




무엇보다 해수욕장 뒤쪽으로 울창하게 우거진 소나무 숲이 조용한 숲길을 미끄러지듯 달리는 전기차와 어울립니다. 터널처럼 하늘을 덮는 소나무 숲의 풍경 덕분에 캠핑족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기도 하죠.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경험한 뒤 이곳에 들러보세요. 바다를 배경으로 조용한 산책을 즐기거나, 내 차를 찍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곳에서는 대강 찍어도 꽤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위치: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5km에 이르는 백사장, 바다 너머로 보이는 할배바위, 할매바위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뽐내는 꽃지 해수욕장은 태안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입니다.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잔뜩 핀 풍경이 아름다워 이름마저 예쁜 ‘꽃지’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죠. 애틋한 사랑 이야기가 깃든 두 바위는 썰물 때면 한 몸인 것처럼 연결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태안 여행객들이 꾸준한 것은 해질 무렵 바위와 어우러지는 멋진 일몰 풍경 때문입니다. 아름다운 풍경 사이 백사장을 따라 걷는 연인과 가족의 모습 역시 그 자체로 꽃지 해변의 풍경이 됩니다. 





좀 더 특별한 드라이브를 원한다면 충남 태안으로 떠나보세요. 나긋나긋한 파도 소리와 카페, 그리고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의 특별한 경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달달한 양갱과 쌍화차가 있는 당충전 전기차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