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EW H May 21. 2024

현대차 오너들이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것


현대자동차 오너들 사이에 ‘현대차의 축복'이라고 불리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일상에서 평범하게 사용하던 차를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다양한 앱들이 그 주인공인데요. 현대차 오너의 대부분은 이 앱들의 활용도에 높은 만족도를 표하곤 합니다. 현대차 오너라면 스마트폰에 반드시 하나쯤 깔려 있어야 할 유용한 앱들을 소개합니다.




블루링크 기능이 탑재된 현대차 오너라면 이 앱은 반드시 깔려 있겠죠? 아니, 반드시 깔려 있어야 합니다. 그만큼 필수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링크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량의 주요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텔레매틱스 서비스입니다. 차량 원격제어, 차량 상태 확인, 긴급 구조 요청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자동차 문을 잠그거나 열 수 있으며, 엔진을 원격으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위치 추적, 운행 기록 확인, 정비 알림 등을 제공해 손쉽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의 경우에는 충전 중인 차량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죠.





다가올 여름에 가장 유용하게 쓰일 기능이 원격 공조 기능인데요. 차에 타기 전 미리 시동을 걸어 에어컨(겨울이라면 히터)을 틀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원격으로 미리 에어컨을 켜두면 땀 흘릴 필요 없이 곧바로 시원한 차에 탈 수 있는 거죠. 또한 통풍, 열선시트, 스티어링 휠 열선도 함께 작동시킬 수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아까 차 문 제대로 잠그고 왔나?’ 깜빡할 때가 있죠. 걱정 마세요. 블루링크 앱은 문이 잠기지 않았다는 알림을 보내 이런 상황을 사전에 방지해 줍니다. 문이 열려 있다면? 앱에서 터치 한 번이면 간단히 문을 잠글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목적지를 검색한 뒤 차량에 전송해 미리 내장 내비게이션 목적지로 설정해두는 것도 가능합니다. 차에 타서 따로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누르는 번거로움 없이, 차에 탑승하자마자 목적지가 자동으로 설정되니 무척 편리하죠.





‘디지털 키’는 스마트폰을 자동차 키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NFC와 블루투스를 통해 차량 문을 열고 잠글 수 있으며, 시동을 거는 것도 가능하죠. 블루투스 원격 제어를 통해 차량 근처에서 도어 잠금/해제, 원격시동, 비상경보, 트렁크 열림 등 기존의 자동차 키가 하던 모든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키를 놓고 왔거나 잃어버렸을 경우 스마트폰으로 모든 기능을 대체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하죠. 


가족이나 친구 등 여러 사용자와 디지털 키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다른 사람과 키를 공유한 뒤 각자의 스마트폰을 키로 설정하면 키를 직접 주고받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죠.

2022년 이후 출시된 최근 모델에는 NFC 방식에 더해 UWB(초광대역Ultra-wideband 기술, 전파를 통해 작동하는 단거리 무선 통신 프로토콜) 기술까지 지원해 더욱 기능성이 강화된 ‘디지털키 2’가 탑재되고 있습니다. ‘디지털키 2’는 블루링크 앱과 통합된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N' 앱은 고성능 N 오너를 위한 전용 앱입니다. 드라이빙을 즐기는 N 오너를 위해 고성능차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실시간으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모니터링하고 기록해 주행을 세부적으로 분석하는 ‘데이터 로거(Data Logger)’ 기능까지 가능하죠. 


고성능 N과 N 앱의 진가는 서킷에서 드러납니다. 차량이 서킷에 방문하면 GPS 기반으로 서킷을 자동 인식하고, 서킷 주행 중에는 서킷 주행 랩타임과 가속, 브레이크, 스티어링 조작 상황을 기록합니다. 이를 통해 더 즐겁고 완벽한 서킷 주행을 즐길 수 있죠. 




N 앱은 국내뿐 아니라 유럽을 포함한 77개 서킷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서킷의 정보를 앱을 통해 검색할 수 있고, 해당 서킷의 주소, 코스 정보, 랩 타임 랭킹 등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현대’는 현대차 오너를 위한 종합 서비스 앱입니다. 차량 관리, 정비 기록 등 기본적인 차량 관련 서비스부터 현대자동차 멤버십, 세차, 대리, 충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 현대차 공식 콘텐츠 등 정보성 콘텐츠까지 담고 있는데요. 현대차와 관련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종합선물세트’인 셈이죠. 현대차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모두 연계되어 있어 이 앱만으로 많은 것들이 가능합니다. 





마이현대 앱은 경고등 정보, 안전운전점수 및 유지비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독성 좋은 UI를 적용해 사용자의 접근도가 높은 것이 돋보입니다. 






지금까지 현대차를 더 특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앱들을 소개했습니다. 혹시 소개한 앱들을 아직 설치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꼭 설치해 보세요. 현대차와 함께 더욱 특별한 카라이프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결정을 못 하는 당신을 위한 아이오닉 5 옵션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