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규인 Dec 03. 2023

도인으로 착각한 친구

"저 혹시."

길을 걷고 있는데 누군가 내게 다가와 팔을 살짝 잡으며 말을 걸었다.

'아, 도를 아십니까 구나.'

나는 흠칫 놀라 한 발짝 물러섰다.

"xx 여고, ooo 맞지?"

"어? 누구세요?"

친구의 이름 석자를 듣는 순간 여고시절로 돌아가 교실 풍경이 순식간에 떠올랐다.


인간의 뇌는 참 신비롭다. 어떻게 그렇게 뇌 어딘가 구석진 곳에 박혀 있던 추억이 그리 빨리 소환되는 건지. 이십여 년간 콕 박혀있다가 나온 기억이 신기할 따름이다. 서로 잠시 이야기를 나누다 다음에 다시 보기로 하고 서로 가던 길을 갔다. 집에 오자마자먼지 뽀얗게 앉은 졸업앨범을 넘겨보았다. 집에 오는 길 끄집어냈던 그 친구의 모습과 사진이 똑같았다. 


고등학교 시절로 여행을 다녀오게 해 준 친구가 반갑고 고마웠다. 살다 보면 우연히 마주치는 인연들이 있다. 얕은 인연은 또다시 스치기도 하고 깊은 인연은 오래 이어지기도 한다. 그리고 또 한 번 그 친구를 길에서 우연히 마주쳤다. 일주일에 한 번 병원에 가야 해서 잠깐 외출했다가 병원 앞에서 만났다. 평소 나의 동선이 아닌 곳에서도 만난 걸 보면 어째 오래갈 인연인 듯하다. 









작가의 이전글 낙엽의 매력을 찾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