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규인 Dec 01. 2023

낙엽의 매력을 찾다

늦은 오후 산책길, 낙엽이 바닥에 잔뜩 떨어져 있었다. 발로 밟을 때마다 바스락바스락 소리를 내며 낙엽이 부서졌다. 성한 잎이었다면 밟아도 아무런 소리를 내지 않고, 질겨서  부서지지 않았을 텐데. 낙엽은 힘이 없었다. 밟고 또 밟고 징검다리를 건너듯 낙엽을 밟으며 신나게 걸었다.


낙엽은 타인에게 귀를 즐겁게 해주는 소리를 베푼다. 거기에 쉽게 부서질 수 있는 용기도 가지고 있었다. 나이를 든다는 것은 내게 두려움이었다. 하지만 오늘 낙엽을 밟으며, 나이를 든다는 건 한편으로는 또 다른 매력을 장착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작가의 이전글 라면에 대한 갈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