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사각형 셰입의 안경을 Wellington Frame이라 합니다. 근데 왜? 사각형 셰입을 Wellington이라 칭할까? 어원이 어디서 왔을까?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역시나 명확하게 풀어줄 기록이 남아있지 않아 궁금증을 해소할 순 없었습니다.
다만 홍콩의 V Magazine이라는 잡지에서 2020년 12월에 발간한 내용 중에는 이러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100년의 역사가 있는 영국의 Wellington College에서 1950년대 만화 SUPERMAN의 주인공 Clark Kent’s 가 착용한 하단은 좁고 상단이 넓은 뒤집힌 사다리꼴의 안경에서 영향을 받아 유행했다. 라구요.
덧붙여 1900년대에는 Wellington Style이라는 복식도 유행했습니다. 하단에서 상단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비버 해트를 착용한 복식인데요. 이 복식은 영국의 Wellington 장군이라는 인물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같은 시대, 그것도 같은 장소인 영국에서 아래에서 위로 갈수록 넓어지는 넓어지는 형태로 디자인의 구조도 같습니다. Wellington이라는 명사도 같죠. 그래서 이런 사다리꼴 셰입의 안경들을 Wellington Frame 이라 칭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각진 사각형의 Wellington Frame 하면 영국이 떠오르는 이유가 여기 있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