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잔상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브 Sep 30. 2023

여명

당신은 하루종일 어딜 그리 보나요

시선 끝엔 내가 없는데

두려워 떨고 있나요

그렇다면 내게 와요

오타루에 가요

네모 반듯한 상자 안에서 춤을 춰요 우리

둥글게 둥글게 손을 잡고 돌다 보면

마침내 여명

움튼 새싹은 꺾을 수 없어요

부디 도망치지 말아요

망설이나요

모로 누워도 세로 누워도 괴롭나요

그렇다면 내게 안겨요

단단한 연필이 무를 때까지 꼭

이 세상 모두 가진 것처럼

닳고 닳아 불씨도 사라질 때까지

내가 안아줄게요

나는 괴롭습니다

더 이상 물러설 눈동자가 없어서요

커피에 설탕을 한 국자 부어도 달지 않아서요

정수리가 쾅 부딪혀도 몇 시인지 모르겠어서요

자그마한 촛불 하나에 울고 웃어서요

당신이 가냘픈 민들레 홀씨를 뛰게 해서요

사랑합니다

공허에 외쳐도 볼까요

매달려도 볼까요

내가 구르면 당신이 올까요

무르팍이 까져도 그럴 리 없겠죠

천장을 보며 떠올립니다

집은 편안할까

곤히 잠들었을까

쓰린 속에 냉수를 부은 건 아닐지

그러다 누군가 지른 소리에 괜히 눈물만 흐릅니다

사랑은 병입니다

지독한 병이지요

우리는 별나라에 갑니다

사방이 훤한 들판에서 뛰어요

꼭 잡은 손이 벌렁대는 심장이 눈치 없는 메아리가

이렇게 행복해도 되나 싶은 때에

기어코 따라오는 불빛

대낮에 울고 있는 나

남은 건 이것뿐이네요

대범한 우리로 만나 하릴없이 소리쳐보고

맨발로 가시를 꺾어 던져도 보고

해가 좋은 날 고개도 젖혀보아요

꼭 그렇게 다시 만나요 우리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직각고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