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예심 Mar 28. 2023

출판권 설정 계약서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데, 그것은 나에게는 좀처럼 일어나지 않는  그저 부럽기만한 남의 일이었다. 그래도 나는 꿈꾸기를 포기하지는 않았다. 왜냐구? 그냥 그 길밖에 나를 구원할 길이 없었기 때문이다.



꿈꾸는 길에  나의 동행은 늘, '책'이었다. 책을 읽고 또 읽다가 '나도 책을 쓰고 싶다, 나도 책을 정말 쓰고 싶어~' 하면서 작가가 되는 꿈을 또 다시 생생하게 꾸기 시작했다. 그 책에 나의 '온리원 스토리'를 담으면서 나의 '온리원 메시지'를 찾을 수 있었다. 그렇게 내 생애 첫 책 쓰기의 여정을 시작했고  마침내 그 여정의 산물인 두툼한 원고를 손에 쥐었다.

'내 생애 첫 책 쓰기'인 만큼 난생처음으로 출판사에 투고라는 것을 했다.

얼마나 떨리던지....

출판사에 투고할 때의 요령중의 하나가 '투고하는 시간'이다. 출판사 직원들이 출근하기전에 원고 투고를 마치는 것이다. 그들이 출근해서 이메일을 열 때 내 원고를 볼 수 있도록 말이다.

그래서 200여 군데의 출판사 메일을 수집해서 3월 27일과 3월 28일 오전 8시~9시에, 15분 간격으로 메일을 예약 발송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다 했다.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

사실  사력을 다해, 애를 쓴다고 썼지만 그냥 나만의 서랍속에 간직해야 할 원고는 아닐까? 의문이 잔뜩 들었지만 그래도 용기내어 투고를 했다. 그런데 투고한지 1시간이 지나 메일들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반응이 나쁘지 않았다. 온 몸에 소름이 돋았다. '어, 이거 뭐지!'

중요한 것은 내가 항상 출판하고 싶은 출판사, <미다스 북스>도 그중에 있었다는 것이다. 나는 이 출판사와 출간을 정말 하고 싶어서 '출판권 설정 계약서'를 다운로드해서 출판사란에 '미다스'라고 쓰고 계속 상상과 확언을 했다. 그래서 고민할 필요도 없이 나의 원픽이었던 <미다스 북스>가 내미는 손을 꽉 움켜 잡고 출간계약을 했다.

3월 27일 원고 투고,

3월 27일 채택,

3월 27일 출간 계약을 했으니

이 정도면 글쓰는 인생의 첫 출발이 나쁘지 않다.



7개월 동안의 책 쓰기 여정이 이렇게 결실을 맺었다.



감사하다.

감사하다는 말로도 부족할 정도로 마음이 참 벅차고 행복하다.



이제 내 마음과 인생이 담긴 <청소이모가 쓴 60플로스 책 쓰기(가제)> 책이 내 앞에 실체를 나타날 때까지 설레면서 기다리면 된다.

"생생하게 꿈꾸면 정말 이루어진다!"

이제 이 진실은 정말이라고

나도 증언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까지 달려 온 내가 참 대견하다.




작가의 이전글 일상을 구원하는 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