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키포스트 Dec 21. 2024

"한국에 딱 2대" 포르쉐 털어버린 마세라티 존재감!

마세라티 110주년 기념 모델 공개
그란투리스모 스페셜 에디션
세계 110대, 국내 단 2대 한정판


마세라티 110주년 한정판
그란투리스모, 한국에 딱 2대

그란투리스모 110 애니버서리오 ⓒ 마세라티

마세라티가 브랜드 창립 110주년을 기념해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열린 행사에서 특별 에디션 모델 ‘그란투리스모 110 애니버서리오’를 공개했다.


이 모델은 마세라티의 전기차 그란투리스모 폴고레를 기반으로 하며, 맞춤 제작 프로그램 ‘푸오리세리에’를 통해 완성되었다.


   

한정판 다운 유니크한 디자인
럭셔리 감성까지 겸비

그란투리스모 110 애니버서리오 전면부 ⓒ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110 애니버서리오 후측면 ⓒ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110 애니버서리오는 110주년을 기념하는 로고를 C필러에 적용했으며, 숫자 '110'을 기울인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역동성과 혁신을 상징한다. 


외관은 ‘라메 폴고레’와 ‘블루 인키오스트로’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각각 55대씩 전 세계에서 총 110대만 제작된다. 국내에는 외장 색상별로 단 1대씩만 판매될 예정이다.


   

그란투리스모 110 애니버서리오 실내 시트 디자인 ⓒ 마세라티

특별 제작된 휠과 블랙 및 구릿빛 디테일이 적용되었으며, 실내는 친환경 ‘에코닐’ 소재의 데님 또는 블랙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구릿빛 및 블루 컬러의 스티치가 디테일을 더하며, 마세라티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첫 공개는 마세라티 오너 한정이었다
그만큼 가치있는 모델임을 강조

그란투리스모 110 애니버서리오 외관 디자인 ⓒ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110 애니버서리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된 ‘트라이던트 익스피리언스’에서 소수의 마세라티 고객을 대상으로 공개되었다. 


이 행사는 마세라티의 본사가 위치한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진행되며, 브랜드의 유서 깊은 역사를 기념하고 전통과 혁신을 조명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국내에 단 2대만 판매되는 모델인 만큼 길에서 마주치게 된다면 재미 삼아 로또 정도는 사볼 만하지 않을까?


용어설명   

푸오리세리에 : 마세라티의 인 디 오더 서비스, 오너 요구에 따른 디테일과 옵션 추가 가능


에코닐 : 친환경 재생 소재. 폐기된 어망 등에서 추출한 나일론을 활용해 제작됨




가장 핫한 최신 신차 소식 뉴스·칼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