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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log] 4月, 기획자가 된다는 건.

1.
내가 스스로 설득되는 기획은 먹힌다.
먼저 나부터 온전히 설득되는 기획을 하자.​


2.
영감형 기획과 근거형 기획의 두 가지 장점을 가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너무 근거 위주로만, 또는 아이디어 위주로만 흘러가면 안된다.​


3.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다.
나는 그 점을 분석하고 제시하는 사람이다.​


4.
기획서는 '설득력'이 있어야만 한다.
설득력은 논리와 근거에서 나온다.


5.

기획서를 쓰고 난 뒤 다시 한번 구두로 읽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PT가 없어도 할 준비가 된 정도의 완성도를 갖춰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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