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2. 기획-01) 사장으로써 의 모든 것
어떤 상품을 팔지,
아이템을 찾는 전체과정을
소싱이라 칭하는데,
이 소싱은 작업 경험
유무에 따른 퀄리티
차이가 있는 편이다.
필자는 평생 소싱 업무를
스스로 하고 싶지 않다.
해당 업무 역시도
레버리지 시키지 않으면
결국 떨어지는
열정에 이 사업은
매몰될 것이라 생각했다.
소싱 업무로 인원을
채용하기 위해서도
역시나 업로드 업무와
같이 건당으로 인건비를
지급 할 수 있게
시장이 형성되었다.
그렇다면
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다.
소싱은 크게 3가지
중요 역량으로 나뉜다.
어떤 카테고리, 상품을 소싱 할 것이냐?
어떤 키워드로 소싱 할 것이냐?
배송비 책정을 어떻게 할 것이냐?
이에 대한 기준을 세워주면
레버리지가 가능하다.
다음은 위의 역량에 대한 해결 방법이다.
어떤 카테고리, 상품을 소싱 할 것이냐?
→ 카테고리 지정,
소싱 할 상품 찾는
구체적인 방법
시각화, 문서화
어떤 키워드로 소싱 할 것이냐?
→ “키워드 제공”
핵심 키워드를 채용한
인원에게 제공하면 어떤
상품을 소싱 할 지와,
어떤 키워드로
소싱 할 것인가,
이 두개를 동시에
해결이 가능하다.
무게에 따른 배송비 시트 제공
→ 무게에 따른
배송비 액셀 파일을
제공함으로써,
배송비 책정에
반복된 고민을
거듭하지 않도록 한다.
해외구매대행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소싱과 업로드 작업을
시스템화 시켰다면,
앞으로 평생 달려나갈
추진력을
얻게 된 것 과 다름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