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미 Feb 19. 2022

네? 그게 제 업무였나요?

마케터의 지옥에 도전하게 된 마린이 (5)

'그냥 웃겨요 ㅎㅎ'

라는 피드백을 넘겨놓고 계속 작업 중이었는데 갑자기 사수의 핸드폰 알람이 울렸다. 5시였다. 뭐 때문에 5시에 알람을 맞춰놨는지는 몰랐다. 

'심미씨 인스타 업로드했어요?' 사수는 갑자기 큰소리로 물었다.

'네? 그게 무슨 말이에요?' 나는 전혀 들은 바가 없는 업무를 갑자기 나한테 찾는 이유를 몰랐다.

'5시에 인스타 업로드인 거 모르세요?' 

'네? 저는 처음 듣는데요? 그게 제 업무였나요?'

'아! 업로드하셔야죠!'

'다음부턴 제가 할게요 그럼, 제대로 전달해주세요.'


분명히 인스타 업로드 관련해서 들은 바는 아무것도 없다. 어떤 콘텐츠가 올라가는지 어떤 브랜딩이 되어있는지 아무것도 안 알려줬는데 5시에 업로드를 했어야 했다니 억울한 일이었다. 일부러 사람 많은 곳에서 큰소리로 그렇게 말하는 이유를 이제는 안다. 일 잘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니 까내리고 싶었을 것이다. 근데 그 공격은 굉장히 유효했다.


스튜디오 분위기는 굉장히 살벌해졌고 일적으로 무시당하는 것을 굉장히 불쾌해하는 성격인지라 화가 잔뜩 났다. 그래 네가 대리고 내 사수니까 지켜볼게 얼마나 잘하고 존경해야 할 사람인지. 불쾌한 기분 그대로 작업을 진행하고 퇴근하면서 다른 회사에 지원서를 미친 듯이 넣기 시작했다. 


분명 이 회사를 선택할 때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 대행사라는 곳이 마케터들이 굉장히 힘들어하는 곳이며 연봉적으로도 어마어마하게 깎아서 연락이 왔다. 하지만 선택했던 이유는 인턴, 계약직 경력이 있지만 신입이라고 생각하고 연봉이 떨어져도 이해했다. 또 처음으로 가서 많은 프로젝트를 해보면서 경험을 쌓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것도 있다. 근데 결국 제대로 배우지도 못했고 앞으로도 없을 것 같았다. 또한 이유 없이 나를 싫어하고 행동하는 것들에 대해 참을 수가 없었다.


다른 셀의 사람들이랑은 너무 많이 친해졌다. 이런 고민이 쌓이고 쌓인 첫 촬영 날 퇴근길이 겹쳐 집에 같이 가게 된 분이 있었는데, ' 요즘 어때요? 괜찮아요? '라고 하는데 진짜 갑자기 울컥했다. '괜찮아요?'라는 말이 왜 그렇게 울컥하게 했을까 10분 남짓 같이 이동하는 동안 오늘 있던 일 얘기하며 사수랑 너무 안 맞는 거 같다까지 이야기를 했다. 후련함도 느꼈지만 동시에 후회가 밀려왔다. 너무 내 상황을 잘 알만한 사람인 회사 동료이지만 또 공적인 사람에게 내가 이런 말을 해버렸구나 이런 이야기는 또 흘러 흘러갈 텐데 내가 너무 경솔했구나 생각했다. 


'그래도 버텨봐요.' 한참을 들어주던 그분은 이런 말을 남기고 지하철을 내렸고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사수는 '그냥 웃겨요 ㅎ'라는 피드백뿐이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