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람 Dec 20. 2023

와! 겨울방학이다!!

과제 끝났다

가을학기가 끝났다.

종강일은 12월 10일이었지만, 내게는 과제가 남아 있었다. 

150편 분량의 웹소설을 쓴다고 가정하고 초반 1~10화를 써서 제출하는 것. 

제출 마감일은 12월 20일. 오늘이다.

기말은 교양 2과목을 제외한 나머지 4과목 평가가 모두 과제였던지라 제출일자가 빠른 것부터 해결했다.

당연히 마지막 과제가 이 10편의 웹소설 작성이 되었다.


착수한 날은 10일 전인 11일이었다. 

분량은 편당 5천자. 10편이니 총 5만자다.

흔치 않은 웹소설 평가의 기회라 평소 출간하는 장르와는 다른 장르의 웹소설을 목표했다.

잘 읽지도 않고 쓴 적도 없는 장르의 장편 스토리를 짜내기란 여간 여러운 것이 아니었다.


다행인 것은 하루에 5천자 웹소설 쓰기가 내 본업이라는 점이었다.

더 다행인 것은 무사히 끝내고 제출했다는 사실이다.


그러니까 딱 20분 전에, 제출하고 가을 학기가 끝났다.

그 사이에 다른 과제는 채점이 끝나 있던데... 웹소설 교수님, 괜찮으실지 모르겠다.

114명의 5만자 원고를 이틀동안 채점하셔야 할텐데. 

22일이 성적열람일인데.


교수님이 살짝 걱정은 되지만, 나는 끝났다!

그래서 기쁘다!

이 기쁨의 순간을 브런치에 기록하고 싶었다!


오늘 하루만 딱 쉬고 내일부터 바빠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선명한 사랑이 담겨 내게로 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