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마스 Jun 13. 2023

0. 시골 캥거루

서른이 넘었고, 미혼이고, 산과 바다가 좋은 시골에서 부모님과 같이 산다. 

어릴 때부터 여기를 탈출하고 싶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그 작은 꿈을 이룬 듯했으나 10년을 떠돌며 살다 U턴을 했다. 당시 직업이 없는 나를 받아 주는 곳은 지구에 이곳밖에 없는 거 같았다. 그럼에도 처음엔 잠시 머물 곳으로 이곳에 왔다. '나는 더이상 여기 사람이 아니야.'라고 계속 되뇌이고, 쇼핑도 거의 하지 않았고, 고향 친구들을 만날 때마다 '나 곧 여기 뜰 거야.'라고 말했곤 했다. 

그런데 서서히 스며들게 되더라. 여기 없는 것들이 그립긴 하지만, 10년 떠돌이 삶의 쉼표를, 아니 어쩌면 마침표를 길게 찍고 있다. 

여기서는 못 할 거라고 여겼던 많은 것들을 해 나가려고 계획하며 시도 중이다. 조금 심심하지만 계속 손이 가는, 두부 스낵 같은 나의 일상을 공유하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