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ef Bong Jan 01. 2024

아내를 위한 생일 케이크

Torta di semolino 응용 편

매년 12월 31일 마지막날은 아내의 생일이다.


한 해의 마지막날이다 보니 송구영신(送舊迎新) 하는 분위기 때문에 항상 생일은 뒷전이 되었다는 얘기를 연애시절 아내가 한 적이 있었다. 그 이후로 어떻게든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생일 축하해  주려고 해 왔다.


5~6 년 전부터는 네 식구가 함께 아예 3박 일정으로 평창 운두령 캠핑장으로 들어와 생일 축하도 하고 계방산으로 새해 해돋이도 보러 간다. 소중한 우리 가족만의 연례행사가 된 것이다.


올해는 생일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주고 싶었다. 시중에 기존 제품들이 비싼 가격만큼의 맛도 아니고 케이크사서 촛불 켜고 축하 노래 부르는 게 왠지 형식적인 듯했다.


그래서 지난번 행사로 연습해 봤던 “Torte di Semilino”를 응용해 보기로 했다. 집에서 만들어 가야 하니 최상의 상태는 아닐지라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만드는 방법은 “케이크는 쉽지 않아”편에 대충 적어 놓았다. 간단하지만 건강한 느낌의 담백한 케이크다.

토핑을 생크림이나 아이스크림으로 하려다 딸기가 더 잘 어울릴 것 같아 딸기로 하기로 했는데 어떻게 놓는 것이 좋을지 또 한참을 고민했다. 슬라이스로 할까? 반으로 자를까? 눕힐까? 세울까?


최종 딸기의 노임새를 정하고 초를 구해야 했는데 운두령 가까이에 진부면 마트에는 적당한 초가 없어 결국 P 브랜드에서 아내가 겨우 HAPPY BIRTHDAY 초를 구입했다.


이런 우리의 노력으로 “아내를 위한 생일 케이크가 완성 됐다.


매년 생일 케이크를 만들어 볼까 한다.

무엇보다도 만드는 과정이 행복하고 즐겁다.

그러면 된다.

작가의 이전글 케이크는 쉽지 않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