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일드 퍼플 Sep 26. 2023

돈의 비밀(Secret)

"마음은 상상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성취할 수 있다."

 '비밀'은 진짜로 존재한다. 내 세상 속 어른들은 '돈은 벌기 힘들고, 아무나 돈을 많이 가질 수는 없고, 돈은 열심히 일하는 자에게 주는 것, 그래서 돈 때문에 고생하고 산다'는 식의 메시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었다. 그래서 난 돈에 관한  부정적 편견을 자주 느꼈다. 돈은 부자들만이 가질 수 있는 것이고, 돈 때문에 싸우고 살고, 오직 특별한 재능이 있는 자만이 가질 수 있다. 그리고 돈은 저절로 생기는 게 아니라는 식의. "내가 무슨 돈 버는 기계인 줄 알아?" 이것이 우리 어른들 그리고 우리가 매일 내뱉는 말이다. 그래서 나는 돈은 벌어야 하지만 인생이 정말로 어렵다고 믿으며 자랐다.

 

 나는 책 속에서 위대한 사람들을 만났다. 그들은 말했다.

"목표를 크게 가져라."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지금 나의 현재는 과거에 내가 상상한 대로다."


 나에겐 구체적인 계획도, 가능성도 없었지만 나의 상상노트에 적어보았다. 그리고 말을 하는 상상을 했다. 만나는 사람들 모두에게 선언하듯이, 이미 이룬 사람처럼.

월 1000만 원, 연 1억 2천. 그때 나는 월 300만 원도 벌지 못해서 허덕이고 있을 때다. 꾸준하게 300만 원 버는 것이 내가 생각할 수 있는 가능성 있는 목표였지만, 상상하는 것에는 한계도 없고, 돈이 드는 것도 아니니 내가 생각할 수 있는 최대한 불가능할 것이라 여기고 있던 목표를 적었다.

 

 그들은 매일 눈에 보이는 곳에 적어 놓고, 읊고, 기도하며 상상하라고 일러 주었다.

그래서 나는 월 1000만 원의 순수익을 계산해 보았다. 그러니 내가 한 달 8000만 원의 매출을 이루면 되는 것이다. ('비밀'중 하나는 영감이 떠올랐을 때 그것을 믿고 즉시 실행한단은 것이다.)  내가 어떻게 8000만 원의 매출을 해야 할지 방법이 보이지 않았다. 나 혼자 한 달 내내 뛰어도 250이 평균이었고 혼자 500만 원 버는 것도 시간이 몇 년은 흘러야만 했기에 가능성이 없었다. 그래도 월 8000만 원의 매출을 하기 위해서 사람 사귀고 일하는데 집중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갑자기 약 2개월 뒤에 나는 제안을 받았다. 판매권을 내려놓고 관리직을 하지 않겠냐고. 승진의 기회이지만 기본급은 없었고, 팬매권한도 전혀 없기 때문에 가능성이 더 희박해지는 것이었지만 이건 기회라는 것을 느꼈다. 왜냐하면 회사 내에서 어느 정도 6개월 전부터 계획된 대로 인사 결정이 이루어지는데 물론 그때 승진대상 후보에는 내가 아닌 다른 동료가 있었고 나는 꿈도 꿀 수 없었다. 그런데 그 동료가 불과 그날로부터 3일 전에 불법유통을 해왔다는 것이 우연찮게 신고가 들어왔고 그다음 대상자로 급히 내가 결정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생각했다. "이건 기회다. 그리고 사람들을 많이 관리하게 되면 판매직보다는 더 많이 벌 수 있겠지." 그로부터 1년 후 나는 매달 1억 2000만 원 이상의 순수익을 3년 동안 유지할 수 있었다.  


<SECRET>

돈을 끌어당기려면 부에 집중해야 한다. 돈이 부족하다는 점을 느끼면서 돈을 더 많이 끌어당길 수는 없다. 돈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건 돈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돈이 부족하다는 사실에 집중하면 돈이 온갖 부족한 상황을 만들 것이다. 돈을 끌어당기려면 반드시 풍족한 상태에 집중해야 한다.

 이미 돈이 있을 때의 감정을 느껴라. 돈 쓰는 모습을 상상하라. 사고 싶었던 물건을 사고, 하고 싶은 일을 하는 모습을 그려라. 얼마나 멋질지 느껴라! 구하면 이미 당신 것이 되므로, 자신의 것이라고 믿어라.


내가 생각하는 80평 집에서 요리하고 토론하고 책 보고 가족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것을 상상해 본다.

중요인사들을 초대해서 집에서 사업을 구상하고, 영감을 실현하는 데에 집중토론하는 것을 상상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그 집의 침실에서 일상생활을 보내는 것을 상상하고, 아름 다운 나의 모습을 가꾸며 건강해지는 나를 상상한다. 내가 가고 싶은 나라에 한 달씩 머무르며 사람들을 관찰하고 사귀는 모습을 상상한다.

그리고 내가 사랑하는 일에서의 수입을 세상에 매달 환원하며 사람들의 성장을 돕는다.





작가의 이전글 상대방의 조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