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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강승모 Jun 17. 2021

[브랜드 리서치 12] 조던 서울


조던 서울의 루프탑

작년 브랜드 조사 과제의 일환으로 가로수길에 있는 조던 서울에 방문했었다. 그 때의 기록들을 정리해서 여기에 올려두려고 한다. 


1. 브랜드 종류

농구 운동화 브랜드에서 의류 브랜드로시작은 마이클 조던이 보증하는, 마이클 조던을 위한 운동화본래 농구 운동화지만 스트릿 패션의 유행과 더불어 패션 아이템이 됨


2. 컨셉

5개 층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0층 - 마이클 조던의 위대한 업적과 농구가 가진 문화적 가치를 재해석한 미학담음. 조던의 다양한 의류와 함께 스니커,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스트리트웨어 배치. 0층에는 조던 컬렉션과 관련된 책자가 중간중간 보인다농구바지, 스트릿웨어류는 이 층에 많이 진열되어 있다

1층 - 디지털 스크린과 조던 컬렉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플렉스 스페이스’커스텀 제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커스텀 23’나만의 조던을 만들 수 있는 ‘메이커스 스튜디오’

2층 - 조던 브랜드 최초로 여성만을 위한 공간으로 꾸린 층여성 아티스트의 아트워크, 1:1 스타일링 가이드 서비스

4층 - 루프탑국내 아티스트 알타임 조의 ‘점프 온’으로 완성된 농구 코트 구비. 벽화 작품은 마이클 조던의 덩크 장면에서 느낄 수 있는 에너지를 강렬한 컬러와 기하학 도형으로 표현한 것이다.


* 3층은 스탭실이다


재밌는 점은 계단에도 벽을 활용해 그림으로 마이클 조던의 커리어를 연도별로 확인할 수 있어 조던이라는 인물에 대해 어느 정도 알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이다. 


3. 브랜드 신념

농구가 지닌 역동성을 새로운 세대의 삶과 접목시킨 조던 브랜드의 제품,창조적인 문화 경험을 통해 스포츠가 선사하는 영감과 활력을 제공한다. 그리고 조던 서울은 코트를 질주하는농구의 자유로움과문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공간이 된다.


내가 생각하는 공감 요소는 조던의 화려한 색깔과 스포츠 스타의 아이템이라는 스토리텔링, 2차 창작물에서의 활용이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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