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rrie Nov 04. 2021

전 세계 사람들이 내게 10원씩만 준다면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허황된 생각


어릴 때부터 꾸준하게 해오던 웃긴 생각이 하나 있다.


만약 전 세계 사람들이 내게 10원씩만 준다면, 나는 엄청난 부자가 될 수 있을 텐데.


내가 생각해도 웃긴 생각이긴 한데, 초등학생 땐 정말 진지하게 했었다.


10원. 누군가에게 주거나 혹은 잃어버려도 그다지 아쉽거나 아깝지 않을 소소한 금액.


하지만 그 소소한 금액들이 쌓이면 그야말로 티끌 모아 태산이 되는 거지.


그렇게 모인 전 세계의 10원짜리들에 파묻혀 백만장자가 되고 싶다.


사실 어른이 된 지금도 그런 상상을 종종 하곤 한다.


지구촌 가족들이 마음을 모아 ‘나 부자 만들어주기 프로젝트’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이런 생각 나만 하는 거야?




……라며, 오늘따라 일하기 싫은 어른이가 말했다.


이번 달 카드값 내려면 일해야지, 얼른.


그냥 밥 먹고 배도 부르기에 소화나 할 겸 헛소리를 해보았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맥도널드 bts 세트를 먹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