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노트 Oct 05. 2022

'팜파스 성지' 가을에만 볼 수 있다는 데이트 장소

출처 : instagram@nibo0o0

현재 SNS에서는 팜파스그라스 앞에서 찍은 사진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팜파스'라는 말은 남아메리카 원주민의 말로 초원을 뜻하는 말인데요. 가을의 대표적인 풍경으로 자리 잡으며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죠. 지금 당장 달려가면 거대한 팜파스 군락지를 볼 수 있는 전국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풍경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청산수목원

출처 : instagram@chico_mano

충남 태안의 '청산수목원'은 팜파스그라스의 성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국적인 분위기가 풍기는 팜파스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기 좋은데요. SNS에서도 청산수목원은 인기를 끌고 있죠. 청산수목원은 나무정원과 수생정원으로 이루어진 수목원은 메타세콰이어, 팜파스, 연못 쉼터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었습니다. 11월 말까지 팜파스그라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죠.


대구 이현공원

출처 : 대구광역시 공식블로그

대구 '이현공원'에서도 팜파스그라스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팜파스 덕분에 가을 분위기가 풍기죠. 이현공원은 계절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곳으로 시민들의 휴식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고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인데요. 팜파스그라스와 함께 핑크뮬리도 만날 수 있죠.


장성 황룡강

출처 : instagram@__yu_an

장성 황룡강에도 팜파스그라스가 한창입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가을을 대표하는 억새와 코스모스 그리고 핑크뮬리도 함께 볼 수 있어 가을의 풍경을 즐기기 제격인데요. 황룡강 일원에는 황하코스모스와 백일홍, 천일홍 등 가을꽃 10억 송이가 개화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풍성한 팜파스그라스와 핑크뮬리의 조합 덕분에 두 배로 더 아름다운 모습을 담을 수 있죠. 강변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껴보세요.


천사섬 분재공원

출처 : 천사섬 분재공원
출처 : instagram@sweetwin__d_b

전남 신안의 압해도에 위치한 '천사섬 분재공원'에서도 팜파스그라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천사 대교 부근에 위치했죠. 자연친화적인 생태공원인 천사섬 분재공원에서는 다양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드넓은 공원을 여유롭게 거닐면서 가을 여행지의 분위기를 물신 느낄 수 있습니다. 


거제 칠천도 픽쳐레스크

출처 : instagram@zzisooneee

거제 칠천도에 위치한 '픽쳐레스크 카페'는 팜파스를 볼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사변이 섬으로 둘러싸인 칠천도 여행 중 방문하면 좋은 곳인데요. 칠천도는 칠천 연륙교를 지나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픽쳐레스크 카페에서는 넓은 통유리창을 통해 칠천도 앞바다와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창밖으로 가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죠. 팜파스가 더해져 사진을 찍기에 제격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동남아 여행 온 것 같다'는 국내의 트리하우스 실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