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gfamily Dec 03. 2022

그녀의 행복

행복에 대한 고뇌

그녀의 행복

                  hongfamily


행복이라는 말을

가장 많이 했으나

행복하다는 말은

매우 드물게 했던 그녀였다

행복이 무언지

정의 내려줘야 할 듯하여

나는 괴로워했다


큰 행복과 작은 행복이 있는 거라고

작은 행복을 자주 음미해야

행복한 게 인생이라고

나는 생각했다


나의 처방전을 들려주기도 전에

그녀에게 더 불행한 일들이 쏟아졌다

몸도 아파오고

정신도 아파왔다

조심스레

자신은 행복할 수 없는 것 같다는 그녀에게

무언가 들려줘야 할 것 같아

나는 괴로워했다


행복하지 않은 사람도 있다고

그러나 죽음보다는 조금 나은 일들이

살아 있어야 일어날 거라고

나는 생각했다


그녀에게

나의 생각을 들려줄 수 있기를 기원한다

지금의 아픔이, 불행이 지나가고

누군가의 위로라도 받을 수 있는

그때가 오기를



작가의 이전글 가족 그 무거운 관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