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teliers Life story Sep 28. 2021

2022년 신규오픈 호텔을찾아보자.

호텔리어라면,,, 새로운 호텔로 새로운 변화를 기록합니다.

오늘은, 호텔리어들의 365일 관심사, 2022년 신규 호텔에 대해서 짧게 글을 써보자 합니다. 

호텔리어는 코로나로 바람 잘날 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와중에도 새롭게 오픈하는 호텔에 많은 관심과 이직률을 보이고 있죠.

그에 걸맞게 한번 짧은 지식이지만 내년에 오픈하는 호텔을 간단하게 나열해보고자 합니다. 

호텔리어들에게는 새로운 호텔은 새로운 기대감과, 존재감을 나열할 수 있고, 또한 미래를 내다보기도 합니다. 

2022년 각 인터내셔널 브랜드에서 신규 브랜드 오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일부를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월간호텔&레스토랑 
아코르 앰버서더와 풍농, 2022년 국내 첫 엠갤러리 호텔 오픈 예정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는 ㈜풍농과 함께 2022년, 한국에 첫 번째 엠갤러리 호텔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풍농은 호텔, 주거(리버뷰 나루 하우스 오피스텔), 사무실의 복합단지를 계획하고 있으며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는 엠갤러리 브랜드로 호텔을 위탁 경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엠갤러리(MGallery)는 독창적이고 정통성 있는 경험을 중요시하는 여행객들과 트렌드세터들을 겨냥한 부티크 호텔 컬렉션입니다. 

아코르 동남 및 동북아시아 최고 운영책임자인 패트릭 바셋(Patrick Basset)은 “엠갤러리 서울의 위탁 경영 계약 체결은 아코르의 한국 내 럭셔리 호텔 포트폴리오 확대를 보여주는 중요한 소식입니다

엠갤러리 브랜드는 아름다운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호텔마다 호텔이 위치한 지역에서 영감을 받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면서 “최근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오픈한 엠갤러리 교토 유라에 이어 동북아시아에서의 브랜드 존재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고 하죠?

197개의 객실을 갖출 엠갤러리 호텔은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과 바, 카페 등도 함께 준비 중이다. 한강과 마주한 야외 수영장은 물론 다양한 미팅 시설로 비즈니스 고객과 레저 고객을 모두 겨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빈센트 르레이(Vincent Lelay)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 부사장은 “서울은 라이프 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다이닝 등의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로서 엠갤러리를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도시라고 생각한다. 한국의 활기찬 문화를 담고 있는 풍성한 이야기를 엠갤러리와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는 한국에 24개 호텔을 운영 중이며 2022년까지 5개의 호텔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또 어떤 새로운 브랜드가 한국에 들어와 오픈을 할지 같은 호텔리어로써 너무 기대됩니다. 



출처 : msbing
희앤썬  AC호텔 by 메리어트 서울 강남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AC호텔 by 메리어트 ’가 2022년 3월 서울 강남에서 

오픈한다는 소식입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호텔 운영사 희앤썬은 


‘ AC호텔 by 메리어트 서울 강남 (AC hotel by Marriott Seoul Gangnam)’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총 285실 규모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AC호텔 by 메리어트는 유럽에서 영감을 얻은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과 호텔의 편안함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강남 지점도 로비에는 국내외 유명 작가의 작품들이 비치될 예정이며, 같은 층 AC 라운지에서는

 비즈니스 방문객뿐만 아니라 모든 투숙객이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함께 어울릴 수 있게 구성된다고 합니다. 

3층 테라스 객실에는 프라이빗 인피니티 풀과 선베드가 마련되며, 전 객실에서 55인치 스마트 TV로 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또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와 


키 시스템을 도입하고, 객실 내 친환경 대용량 용기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F&B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AC키친, 21층 루프탑 바 클라우드로 구성했다. 이밖에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라지브 메논(Rajeev Menon)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은 “ AC호텔 by 메리어트 서울 강남이 지역에 더욱 활기를 더하고 색다른  스테이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호텔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저도 메리어트에 종사하면서 겪지 못했던 브랜드인데, 주변 호텔들과는 경쟁 상대가 되겠네요!


출처 : 더블트리 바이 힐튼 & 레지던스 조감도 


성남 분당에 5성급 호텔  '더블트리 바이 힐튼 & 레지던스' 

베지츠종합개발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3-2 일원 시유지에 5성급 호텔 '더블트리 바이 힐튼 호텔 & 레지던스'를 건립 중입니다. 

이 호텔은 1만8천884㎡ 부지에 2천22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8만 3천64㎡(지하 4층~지상 21층), 객실 602실(관광호텔 432실, 가족호텔 170실) 규모로 2022년 6월 준공될 예정입니다.

호텔 예정 부지는 분당·판교신도시, 판교 테크노밸리, 경부고속도로 등과 인접한 요지인데

애초 유원지 용도로 한 덩어리로 이뤄진 시유지 4개 필지 16만 2천489㎡ 가운데 중심부 1개 필지 8만㎡가 2006년 고용노동부에 잡월드 부지로 매각되면서 주변부의 3개 필지 활용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성남시는 이곳에 30년간 유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호텔을 유치하기로 하고 2015년 1월 베지츠종합개발과 MOU를 체결했습니다.


출처 : 레고코리아 기자회견 


"2022년 5월 춘천에서 만나요!”… 레고랜드 코리아, 내년 어린이날 개장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가 내년 어린이날(5월 5일) 강원도 춘천에 그랜드 오픈한다. 레고랜드 한국 개장은 전 세계적으로는 열 번째, 아시아에서는 말레이시아와 일본에 이어 세 번째라고 하죠?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28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오는 2022년 5월 5일 강원도 춘천에 그랜드 오픈한다는 내용의 개정 일정을 발표하였으며,  이와 함께 오는 30일부터 한정판 연간 이용권 ‘퍼스트 투 플레이 패스(First to Play Pass)’ 판매 일정도 공개했습니다. 

‘퍼스트 투 플레이 패스’는 레고랜드 개장을 기념해 특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연간 이용권으로, 구매 시 공식 개장 전 가오픈 기간 동안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고,  특히 온라인으로만 발급되는 일반 이용권과 달리, 해당 이용권은 실물 카드 형태로 발급되며 이 이용권은 오는 30일부터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는 약 40여 개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쇼를 비롯해 154개의 객실을 갖춘 레고랜드® 호텔(LEGOALND® Hotel)로 구성돼 있다. 레고랜드® 호텔은 지난 2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내년 초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메리어트도 약 4~5개의 브랜드를 오픈 준비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듣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상황으로 많이 위축되고, 경제가 안 좋은 상황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백신을 맞고, 확진자가 줄어들어 모든 이들의 생활이 월래대로 돌아가길 바랍니다. 

그래야 보다 더 좋은 멋진 브랜드들이 한국에 들어오고, 새로운 경험으로 호텔을 원하는 학생들의 멋진 꿈과, 

저와 같은 기존의 호텔리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지 않을까요?



오늘도 저는 호텔에서 최선을 다 하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내일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추캉스는잘 보내셨는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