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y Soon Apr 15. 2024

영어 한스푼 Day #24

: Small Talk의 힘

1. Today's Quote & Small Talk (1)

스티브 잡스의 2005년 Stanford 대학교 졸업 연설문은 졸업 연설문 중 가장 인기있는 연설문이라 하네요. 위 연설문 중의 일부를 오늘의 명언으로 나누었습니다.

자신이 매일 하는 일이 과연 자신이 죽기 전날이라 하더라고 하고 싶을 그런 일인가? 라고 스스로에게 물어보라고 조언하네요.

대부분 사람들이 한번은 YouTube 영상으로 들었을 법 합니다.

혹히 아직 들어보지 못한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한번 시청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1) 영어 자막 버전

https://youtu.be/UF8uR6Z6KLc?si=d1DBVf393l0ssnAC

2) 한글 자막 버전

https://youtu.be/5R2EV5aoS8Y?si=XVTohb-4xiWPwgUA

결국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일, 

스스로 대단한 일이라 생각이 드는 그런 일, 

자신의 삶의 이유를 찾을 수 있는 일, 

꿈을 실현하는 그런 모험을 하는 삶..

이와 관련되는 명언도 함께 나누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아래 질문에 영어로 스스로 답을 해보는 연습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질문에 스스로 답을 쓰고 챗GPT를 활용해서 문법 오류나 더 좋은 표현을 추천받는 것도 좋은 영어 공부 방법입니다.


2. 영어 영상 & Small Talk (2)

https://youtu.be/PNTCM7cbrsc?si=IE8knfe7By57PPJR

영상 속 할아버지가 소년에게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기 보다 오히려 할아버지가 어린 소년으로 부터 삶에 대한 깨달음을 얻게 되네요.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삶의 소중한 것을 포기하고 살고 있는 건 아닌지 스스로 되돌아 보게 만드는 영상입니다. 


3. <한국식 영문법 말고 원어민식 그림 영문법>  현재분사, 동명사 문장 그림

: 그림으로 익히는 영문법 & 입으로 익히는 영문법

지난 글에서는 관계대명사 문장 그림을 알아봤었는데, 이번 주는 현재분사, 동명사의 문장 그림을 설명해드릴게요.


분사구문은 주로 아카데믹한 글에 많이 쓰여요. 초등 학생들은 이런 분사 구문이 아직 서툰 게 당연하구요. 중학교에서 부터 서서히 아카데믹한 글을 접하고 그런 글을 쓰기 위해 이런 분사구문을 많이 익히게 됩니다. 


문장 다이어그래밍은 미국 현지에서는 아주 오래 전부터 교육을 시켰던 방식이에요. 우리 나라에는 거의 소개가 되지 않았지만요. 우리는 일본식 영어를 배우도록 강요된 세월을 보내느라 너~무 힘들게 영어를 배워버렸네요. 


우리 아이들에게는 그렇게 하지 않기를 저는 아주 아주 바란답니다. 제가 이 모임을 하는 근본 이유도 여기에 있어요. 


- 새로운 책 출간 홍보 메세지 입니당~  ^ ^  

문장 구조를 선그림으로 그리는 방식은 저의 영어 문법서 <한국식 영문법 말고 원어민식 릠 영문법>에 더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영어 문법의 체계를 한 눈에 파악하도록 그림으로 설명한 영어 문법서입니다. 

영어 왕초보부터 모든 레벨의 영어 학습자들에게 영어 문법에 대한 통찰을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18413320

아울러, 워크북과 정답및 해설집도 출간되었습니다.

https://bookk.co.kr/bookStore/65faa6feb9f241b5e456fe11

https://bookk.co.kr/bookStore/65faadc4b9f241b5e457de8f


4. 챕터북: <Wonder> P. 146~ P.167  낭독 및 주요 표현 정리

Jack은 Auggie가 왜 더 이상 자기와 예전같은 사이가 되지 못 하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과학시간에 불현듯 깨닫게 됩니다. 과연 그 이유를 알고 Jack 어떻게 이 상황을 해결했을 지 궁금하시죠?


결국 어찌 어찌한 이유로 Jack은 다시 Auggie와 다시 예전처럼 친구 사이가 되긴 했어요.

직접 한번 읽어보세요~ ^ ^


질문 1. '행운은 용감한 자의 편에 있다.' 혹시 용감하게 도전한 어떤 일이 결국 좋은 결실을 가져다 준 게 있나요?



질문 2. 소설 속 Julian (부자집 이기적인 아들)의 엄마가 학교장에게 August가 Julian과 같은 반이라는 사실에 아주 난색을 표시합니다. 아이들에게 너무 많은 짐을 지워준다는 이유로 August를 학교에서 내쫓기를 바란다는 이메일을 학교장에게 보냈네요. 만약 여러분이 교장 선생님이라면 어떤 답변을 하시겠습니까?



영어로 대답을 적어 보시던지, 혼자 대답을 해보세요. 녹음을 해보셔도 좋아요.


그리고 챗GPT에게 자신의 원고를 수정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어 말하기 잘하는 Tip: 계속 혼자 영어로 말해보기 (저는 혼자 영어로 말하기를 참 엄청 했었어요. ㅋㅋ)



5. 챕터북<Wonder> Shadowing 집중 훈련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각자 희망하는 쪽 한 두 단락 Shadowing 집중 훈련 (원어민 읽기 따라하기)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Shadowing기법은 영어 유창성과 발음의 정확성이 엄청 많이 길러지는 방법입니다. 


https://youtu.be/r0EZ1rjk25w?si=lGV-y0I9IHIK159I


https://youtu.be/otnwb_OwV5o?si=z_e-BlF2YUHxQslz


https://youtu.be/AHsUkI7fGto?si=y55imQtVcVYXVTvf



매거진의 이전글 영어 한스푼 Day #2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