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밤 Feb 01. 2024

결국 우리를 살게 하는 것, 행복

< 행복은 아주 작은 것 들로부터 > 

뜻밖의 선물은 기분을 좋게 하는 

힘이 있지요 :)


오늘은 지난 연말 선물 받은 그림책 

< 행복은 아주 작은 것들로부터 >을

그때 저의 기분 좋음을 담뿍 담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 행복은 아주 작은 것들로부터 >

글 샬롯 에이저

출판사 LoB 


샬롯 에이저 작가 본인이 느끼는 행복을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드로잉으로 

글과 함께

따뜻하게 풀어낸 그림책입니다.


그림을 따라 책장을 천천히 넘겨 봅니다.


“ 새벽을 달리며 나누는 미소, 

느긋한 아침 ”


“ 멍하니 새들 바라보기”


“ 가끔 아무 생각 없이 쉬어가기

  나를 위해 또다시 ”


일상의 아주 작은 풍경과 평범한 순간들을

드로잉으로 쓱쓱~ 

편안하게 그려낸 듯한 느낌이지만

보면 볼수록 마음이 깊어집니다.


저는 그림책을 보며 

제가 느끼는 행복은 과연 무엇인지 

생각해 봅니다.


∨ 짧게 혹은 길게 즉흥적으로,

    발길 닿는 대로 떠나는 여행


∨ 둘이서, 셋이서 나누는 농밀한 대화


∨ 고요하고 깊은 밤하늘 아래 

     타닥타닥 피어오르는

     마른 장작과 넓어지는 그림자


∨ 여행길에서 어쩌다 마주치는 

뜻밖의 윤슬


정리해 보니 저에게 있어 행복이란

‘자연’과 ‘사람’ 이 아닌가 싶습니다.


모든 삶은 작은 순간들로 이루어지고

그렇게 모인 

계절이 주는 신호들의 ‘자연’을

저는 눈으로, 

사진으로 담느라 바쁘지요 :)


그것들은 모두 한 장 한 장의 

시간 차가 주는

모든 날이 좋은 행복한 순간들!!


또한 저는 '사람'을 향한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살고 싶다는 소망이 있습니다.


내가 아직 알지 못하는 세상이 너무 많고

그 세상은 사람으로부터 다가온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저는 단체 모임도 좋지만 

둘이서, 셋이서 나누는

밀도 높은 대화를 나눌 때 행복합니다 :)


이처럼 행복은 매우 다양하며 추상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기쁘고 안온함을 느끼면 되는 것.


그러니

다른 이들의 시선에 위축되지 말고,

쓸모없는 것들을 

사랑하는 마음에 주저하지 말며,

내 마음에 감춰진 행복을 느끼면서

그렇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하…. 이 글을 여기까지

 즐겁게 몰입하여 다 쓰고 

고개를 들었는데 

제 앞에 마주한  현실은 

이런저런 이유로 행복은커녕,

주말의 여유를 찾기 힘들고…..ㅎ


다음 주는 

몸과 마음의 여유로움을 장착하여

숨어있는 제 곁의 행복을 

온전히 누려야겠다 다짐해 봅니다.

아이고…….^^;; 



“ 촘촘한 결로 세분 되는 

행복의 감각들을 기억하며 살고 싶다.

결국은 그런 것들이 

우리를 살게 할 것이므로 ”

- 백수린 <아주 오랜만에 행복하다는 느낌> 中


오늘은 여러분께 묻기 전에.....


연예인 홍진경 은 행복에 대해 

“자려고 누웠을 때

 마음에 걸리는 것이 하나도 없는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행복에 대해

“그저 마음이 편안하고 

가까운 주변 사람과

그럭저럭 잘 지내면 

그것이 행복"이라고 말했지요.



그렇다면

                                                 

“ 당신이 생각하는 행복은 무엇인가요? ”



https://www.booksmida.com/45

작가의 이전글 이루어지리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