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움 Mar 08. 2022

감사의 기도

힘들 때마다 햇살같이 읊조리던 말들

오늘 하루가 있음에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남에 감사합니다.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릴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부부가 함께 노력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나를 먼저 살펴주는 남편에게 고맙습니다.

웃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지금이라도 난임이라는 것을 알고, 병원을 갈 수 있어 감사합니다.

수 많은 난임선배들이 있어 후기와 조언을 구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니가 행복해야 나도 행복하다는 친구가 있어 감사합니다.


시험관 시술이라는 기술이 있어 감사합니다.

시험관 시술이라도 할 수 있는 몸에게 고맙습니다.

시험관 시술을 할 용기를 낸 스스로에게 고맙습니다.

병원비를 낼 수 있어 감사합니다.

산책할 수 있는 두 다리가 있어 감사합니다.

수많은 주사를 버텨주는 나의 몸에게 감사합니다.

주사를 놓을 수 있는 나의 손에게 고맙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대추차가 있어 감사합니다.

음식을 챙겨주는 남편이 있어 감사합니다. 

영양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수많은 호르몬제들이 있어 나의 임신을 도와주니 감사합니다.

나의 임신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는 주치의 선생님이 있어 감사합니다.


햇살이 있어 감사합니다.

바람이 있어 감사합니다.

계절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나에게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 감사합니다. 

아이를 품고싶다는 마음이 있어 감사합니다.

아이를 기다리는 시간이 있어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내 몸에는 죄가 없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