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니랑 Jun 19. 2024

처음 보이지 않은 것들

과자봉지 이름이 보이지 않았다.

오락실 게임기 화면이 보이지 않았다.

텔레비전 드라마 주인공이 보이지 않았다.

책상 위 교과서 글자가 보이지 않았다

등굣길에 버스 번호판이 보이지 않았다.

교문에 학교 이름이 보이지 않았다.

친구와 선생님의 얼굴이 보이지 않았다.

밤하늘에 별이 보이지 않았다.

파란 하늘에 뭉게구름이 보이지 않았다.

들에 핀 꽃들이 보이지 않았다.

푸르른 나뭇잎이 보이지 않았다.

날아가는 새들이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제일 먼저 보이지 않았던 것은 

아버지의  주름이었다.

어머니의 눈물이었다.

나의 꿈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배신하니까 사람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