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영운 Jan 23. 2024

랜딩페이지는 설득이다

사업의 목표를 달성하는 날카로운 랜딩페이지 만드는 법


이 글은 랜딩페이지를 더 잘 만드는 방법을 실제 사례와 함께 살펴봅니다.


먼저 이 글에서 말하는 '랜딩페이지'를 정의하겠습니다.

랜딩페이지는 회원가입, 제품 구매, 상담 신청, 사전 예약 등 명확한 목표를 갖는 웹페이지를 의미합니다.

(흔히 말하는 상세페이지도 랜딩페이지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복하겠습니다. 랜딩페이지는 명확한 목표를 갖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 설명 문구, 내용이 제시되는 순서 모두가 내용을 보는 사람을 설득하는데 맞춰져 있어야 합니다. 내가 팔고 싶은 제품이 얼마나 좋은지, 내 강의를 지금 예약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일방적으로 떠들어봐야 상대방이 어떤 상황인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고려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식당에서 밥을 먹고 나온 후에 음식점 홍보 전단지를 받은 경험이 한 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내용을 주의깊게 살펴보지 않고 무시하셨을겁니다.)


그렇다면 좋은 랜딩페이지는 이렇게 정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랜딩페이지는 보는 사람을 설득해 목표를 이뤄내는 랜딩페이지이다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봅시다. 함께 살펴볼 랜딩페이지는 교육업체 스파르타코딩클럽의 자격증 강의 안내 페이지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작성했습니다.


스파르타코딩클럽 랜딩페이지 리뷰


는 그동안 국내외의 수많은 랜딩페이지를 살펴보며 좋은 랜딩페이지를 기획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랜딩페이지의 피드백을 받고 개선하여 메세지의 설득력을 날카롭게 가다듬고 싶은 분은 브런치의 제안하기 기능을 통해 연락 주세요.


이미 AmplifyAI 팀과 함께 진행한 랜딩페이지 개선 업무가 완료되어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슬릭 부스트로 보는 UX - 고객 이해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