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탈잉 Feb 24. 2022

김자인 선수에게 직접 배우는 클라이밍!

탈잉 오프라인 클래스 현장 스케치

지난 18일, 월드클래스 클라이머이자 탈잉 베스트 튜터, 김자인 선수에게 직접 클라이밍을 배울 수 있는 오프라인 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오프라인 클라이밍 클래스는 오픈 15초 만에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아쉽게도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뜨거운 현장의 열기를 그대로 전달해 드릴게요!


클라이밍 오프라인 클래스는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각 수강생의 실력에 맞춰 적절한 난이도로 연습할 수 있도록,

이번 클라이밍 클래스는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뉘어 운영되었습니다.


김자인 튜터님은 초급반 클래스가 시작되기 두 시간 반 전부터 오셔서 클라이밍장을 점검하시고, 암벽 문제를 꼼꼼히 세팅하셨어요!


가장 먼저 굳어 있는 몸을 풀고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스트레칭으로 워밍업을 시작해 봅니다!


워밍업을 마쳤다면 등반을 시작해야겠죠?

미리 세팅해둔 문제를 따라 초급반 수강생분들은 한 분 한 분씩 차례로 나와 기본기를 점검받고,

중급반 수강생분들은 함께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응용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번에 성공하지 못해도 괜찮아요!

튜터님의 세심한 코칭과 시범이 이어졌거든요!


수강생별로 잘한 점과 부족한 점을 딱딱 집어주시는 완벽한 피드백을 들으면서,

역시 튜터님이 세계 최고 클라이머라는 걸 다시금 깨닫게 되었답니다!




클라이밍 등반이 끝난 후에는 근력과 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튜터님의 특별 트레이닝 세션이 이어졌습니다.


한 손은 뒷짐을 진 채, 나머지 한 손으로만 홀드를 잡아 올라가는 훈련이었는데요!

보기보다 정말 어렵고 힘든 동작이지만, 연습을 꾸준히 하면 다이노 등의 고급 기술 구사에 큰 도움이 되겠죠?


마지막으로 전완근 스트레칭까지!

워밍업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쿨 다운인데요,

클라이밍을 하며 자극되었던 근육을 풀어주며 클래스를 마무리합니다!


두 시간 가까이 되는 클래스였음에도 불구하고,

김자인 튜터님은 아직 알려드리지 못한 것들이 많다며 너무 아쉬워하셨어요!

클라이밍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 달라고 강조하시는 모습에 또 한 번 감동을 받습니다!




하지만! 이대로 클래스가 끝나면 섭섭하겠죠? 김자인 튜터님과의 포토타임 및 사인회가 이어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늘 사용하시는 초크백을 가져와 사인을 받으시는 모습이 너무나 훈훈했습니다!

튜터님은 정성껏 사인을 해주시다가도 클라이밍에 대한 질문은 놓치지 않고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셨어요!


초급반과 중급반 사이 쉬는 시간에도,

튜터님은 본인의 휴식 시간을 줄이고 수강생분들에게 한 가지 팁이라도 더 알려드리려

암벽을 떠나질 못하셨다는 비하인드!



수강생분들 역시 클래스가 종료된 이후에도 클라이밍장을 떠나지 않고,

오늘 배운 기술을 연습하며 클라이밍을 즐기셨답니다!




클라이밍과 수강생분들에 대한 김자인 튜터님의 크나큰 애정을 느낄 수 있었던 이번 오프라인 클래스!

클래스에 참여했던 수강생분들의 찐 후기로 마무리하겠습니다!



클라이밍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만나보고 싶은 암벽여제 김자인 선수님께 강의를 받게 되어서 너무나 영광이었습니다! 강의 자체도 너무나 좋았고 특히나 새로운 트레이닝 방법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강의 후 질문에도 너무 자세하게 답변해 주시는 김자인 선수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립니다. 이 강의로 인하여 다시 한번 느끼지만 역시 요령 따위 없고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된 좋은 시간, 하루였습니다. (최** 수강생님)



강의 너무 좋았습니다!!! 온라인 강의만 보다가 직접 김자인 선수님이 앞에서 스트레칭 방법 알려주시는 것을 같이 따라 하니까 더 좋았어요!!! 중간중간 피드백도 주시고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지구력 트레이닝 방법을 알려주셔서 너무 재밌게 수업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시간이 약간 모자라서 데드포인트는 시범만 봤지만 그래도 넘 좋았어요 선수님이랑 같이 사진도 찍을 시간도 있고 귀여운 독도랑 바다도 봐서 행복했습니다 독도랑 바다 엄청 얌전하고 귀여웠어요 (김** 수강생님)



탈잉에서 김자인 선수님의 수업을 개최해 주시고 진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레이닝 법이 확실히 도움이 되었고 볼더짐이 익숙하지 않는 저에겐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개최지 장한평 v10 역시 난이도가 적절해 보였고 위험하지 않게 셋팅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여러 가지 꿀팁을 주신 김자인 선수님께 감사드리고 개최 주체 탈잉의 섬세한 배려도 감사합니다 (김** 수강생님)



월클 김자인의 클라이밍 실전 테크닉 클래스 수강하러 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