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토끼 Apr 22. 2023

나의 전부를 그대에게

조언이라는 건

 누군가에게 조언을 해준다는 건 그만큼 나의 마음을 그에게 떼어준다는 뜻이다. 그 순간만큼은 내가 가진 전부를 그에게 주고 싶다는 뜻이니까. 그러니까 조언이란, 나의 모든 것이 그에게 한 켠의 동아줄이 되어주고 싶다는 나의 작은 소망이 전달되기를 바라며 하는 행위이다. 나는 그것을 ‘애(愛)’라고 부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