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ege easy diet Jul 04. 2024

한 달 후기#2(혈액검사) ㅣ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채소과일식


한 달간 

자연식물식 다이어트를 진행 한

저희 부부의 혈액검사 후기입니다.


주요 항목들을 공유합니다.



5/20일 혈액 검사 결과




*남편의 혈액검사



*아내의 혈액검사





1. 총 단백과 알부민 수치입니다.


자연 식물식 다이어트를 해도

단백질 부족 현상은 발생하지 않네요.


자연 식물식을 한다고 하면

주위에서 가장 많이 듣는 말이죠.


'그렇게 먹으면 단백질은 어디서 보충해?'


혈액검사 수치로 나왔으니,

단백질은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2. 혈당입니다.


당화혈색소 수치로 확인하면 됩니다.

정상입니다.


전보다 상승하지도 않았습니다.


'과일 많이 먹으면 당뇨병 걸려!!'


이 말도 틀린 것 같네요.


먹는 시간만 잘 조절하면

당뇨와 상관이 없을 것 같아요.

(공복 섭취)


3. 간 수치.


제가 가장 걱정했던 항목입니다.


저는 작년 2차 식단 할 때

간 수치 중 AST 항목이 기준 대비

3배가량 높게 나왔었습니다.


공복에만 먹어야 하는 과일을

시도 때도 없이

도시락까지 싸서 먹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는 많이 조심했어요.


그 결과!!!


정상입니다.


시행착오를 통해

저희에게 알맞은 식사방법을 찾은 것 같네요!!


4. 마지막으로 콜레스테롤입니다.


미국 클린턴 전 대통령의 심장병을

식단으로 고친 의사가 있습니다.


그가 지은 '지방이 범인'이라는 책에

이런 구절이 나와요.








나는 이 병(심장마비) 때문에
아버지와 장인어른을 포함해서
사랑하는 가족들을 일찍 떠나보냈다.
나는 그런 의사의 자격으로 감히 단언할 수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150mg/dL 이하인 사람에게
심장질환은 결코 발생하지 않는다.
바로 이것이 정답이다.

그 반대도 역시 성립한다.
당신이 만일 평생 동안 콜레스테롤 수치를
150mg/dL 이하로 조절하면서 산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당신이 담배를 피우거나,
가족 중에 심장병으로 고생한 사람이 있거나,
고혈압이 있거나
뚱뚱하거나 상관이 없다는 말이다.

<지방이 범인> 콜드웰 에셀 스틴


이 글을 읽은 후

저희는 혈액검사를 하면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장 먼저 확인합니다.


150mg/dl를 기준으로 비교해 보거든요.


저희 모두 150 미만으로 떨어졌네요!!!!


특히 저는 작년 2차 자연 식물식 때

한 달 후기를 보면 

150이었는데, 더 낮아졌어요.


인생에서 가장 낮은 수치일겁니다.


다만 HDL 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저희 둘 다 낮네요.


정상이지만 낮아요.


이 수치는

제가 20대 때도 낮았거든요.


자연 식물식 만으로

높아지지는 않나 봅니다.


의사선생님도, 

이걸 높여야 한다고 조언하십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높이는 방법과 음식이 수십 개가 나오네요.


뭐가 정답인지 모르겠습니다.

차차 공부를 더 해보려고요.






●혈액검사 총평●


저희 부부 모두 대만족 합니다.


저는 

1. 과일을 많이 먹었음에도 간 수치가 정상.

2. 총 콜레스테롤이 150mg/dl 미만으로 떨어짐.


이 두 가지 항목이 가장 만족합니다.


그리고 저희 부부가 

공통적으로 궁금했던 점이 있습니다.


'들기름, '올리브유' 같은 기름은

혈액검사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까?라는

궁금증이었습니다.

(볶지않은 생 들기름과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입니다.)


다행히 큰 영향은 없어 보이네요.

(그렇다고 매 끼니 먹은 건 아닙니다.) 


2차 자연 식물식 다이어트 때

2,3주 차 때 아내가 변비가 심했었습니다.


그때 지방을 너무 안 먹어서 변비가 생긴 것으로 보고

생 들기름과, 올리브오일을 먹었습니다.


이후 변비가 해결됐고요.


그래서 이번 3차 때는 시작부터 먹었습니다.


저희에게 들기름과 올리브유는

변비 증상 완화 이외에도,

음식의 맛을 더 풍성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죠. 


맛의 풍성함은 자연식물식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이런 결과라면 

앞으로도 먹던 대로 먹으려고요.



생들기름, 올리브유



저희는 건강해졌습니다.

수치로 확인하니 더 기분이 좋네요!!


지금까지 혈액검사 후기 였습니다.


내일은 신체변화 및 배출에 대한

한달 후기를 쓸게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한 달 후기#1(인바디)ㅣ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