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ege easy diet Jul 08. 2024

한 달 후기#3(신체 사이즈 변화, 배출현황)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채소과일식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한 달 후기 세 번째입니다.


신체 사이즈 변화, 배출현황에 대해 공유합니다.


-신체 사이즈



남편의 변화




아내의 변화





저희 둘 다 허리둘레가 4cm가량 줄었네요.

입던 바지가 헐렁 해진 이유입니다.


다만 저는(남편) 허벅지와, 팔뚝이 

더 이상 줄지 않길 바랍니다.


근력운동을 해야 사이즈를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특이한 점은

저희 둘 다 허벅지보다 팔뚝이 많이 감소했네요.


팔뚝에 비해 허벅지 근육이 많아서 그런 걸까요?

더 굵은 쪽이 덜 빠진 게 특이합니다.


2. 배출현황





아내는 시작 초반 1주일간 

배출에 어려움이 있었어요.


그 이후로는 변비라는 느낌은 못 받았다고 합니다.

4주째부터는 거의 매일 쾌변을 하는 중입니다.


저는 시작부터 배출에 어려움이 없었어요.

쾌변으로 시작해서 

지금도 쾌변 중입니다.


특이한 점은 

아내는 주말에 배출을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어요.


저희가 주말에는 주로 특식을 해먹는데,

빵, 면이 주를 이뤘습니다.


평일에 비해 인공적인 음식들이죠.

그 영향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묵은지 비빔국수



그리고 배출을 2회 이상 한 다음날은

반드시 체중이 빠집니다.


1회만 배출을 해도

쾌변을 한 날과 그렇지 않은 날의

체중 감소는 차이가 있더라고요.


전부터 느끼는 거지만,

다이어트와 건강에는 

배출이 매우 중요함을 다시 깨닫습니다.


●총평●


신체 사이즈를 

한 달 뒤 다시 측정했을 때

저는 허리만 줄어있길 바랍니다.


아내는 허리와, 팔뚝만 줄길 바랍니다.


이 결과들을 얻으려면,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할 것 같네요.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내가 하고 있는 필라테스를

다음 주부터 저도 합니다.


필라테스가 근력운동은 아니지만,

저희 바람에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필라테스의 효과는?



배출은

현재 저희 둘 다 거의 매일 쾌변을 하는 중입니다.

바랄 게 없습니다.


내일은 '식비의 변화'에 대해

공유하려 합니다.


후기를 적다 보니

공유하고 싶은 것들이 많네요.


이상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세 번째 한 달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한 달 후기#2(혈액검사) ㅣ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